아울러 9월부터는 매월 마지막 주말마다 국내여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테마별 여행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하다. 공사는 코레일과 협력하여 ’여행이 있는 주말 열차‘를 운영하고 지역축제, 야간관광, 반려동물 동반여행 등 월별로 다양한 테마로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촌캉스를 주제로 목포와 강진, 평창 등을 둘러보는 시범 프로그램은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주말 여행 계획(사연)을 보내면 공사가 기획한 테마여행을 무료로 보내주는 ‘주말 사용서’ 응모 이벤트와, 주말 여행 후기를 SNS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주말 여행 후기’ 인증 이벤트도 오는 9월 중순부터 매월 진행될 예정이다.
공사 김장실 사장은 “국내 기업의 점진적인 주 4일 근무제 도입 등 여행이 있는 주말에 대한 기대감이 확산되는 추세”라며, “내수 회복세를 이어가기 위해 올해 새롭게 준비한 캠페인인 만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더 많은 국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화피앤씨 '모레모', 영국 최대 TV홈쇼핑 'QVC'서 매출 상승세 기록
글로벌 뷰티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는 '모레모'의 베스트 헤어케어템 5종이 QVC UK TV홈쇼핑에서 영국 화장품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주문량이 늘어나, 연말 성수기를 대비한 특별 방송 물량도 공급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세화피앤씨는 지난해 첫 수출물량과 2차 출고물량을 선적했으며 꾸준한 판매신장을 기록해 왔다. 오는 12월에는 QVC UK의 추가공급 요청으로 초도 출고수량보다 183% 증가한 물량(단품 기준)을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어서, 이를 위한 실무협상을 진행 중이다.
영국에서 가장 사랑받은 아이템은 '모레모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으로, 일본·미국 등 국내외 팬들 사이에 '기적의 물미역 트리트먼트'라 불리는 스테디셀러다. 작년 6월 QVC UK에 첫 파일럿 론칭한 후 3개월만에 베스트셀러로 등극, QVC의 요청으로 11월 한 달간 모레모 특별기획 방송이 집중 편성됐고, 올해 말에는 '연말 특별기획' 방송 편성이 예정되는 등 단시간에 QVC 주력 제품으로 자리잡아 왔다.
◆광주시민권익위, '뽕뽕 다리' 시비 설치 등 4건 정책 권고
시민 권익위는 이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전원위원회를 열어 온라인 시민광장 광주온(ON)을 통한 시민 제안 실행방안을 마련하고 시에 정책 권고하기로 의결했다.
뽕뽕 다리 시비 설치와 함께 권고한 정책은 중앙공원 1지구 공동주택 진출입로 확장, 호남대 광산 캠퍼스 22번 국도 신설, 광주FC 축구 전용 구장 안전성 확보 등이다.
시민 권익위는 과거 발산마을과 방직공장의 추억을 공유하는 취지로 도시재생사업 관련 용역에 뽕뽕 다리 시비 설치를 포함할 것을 요청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