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한글과컴퓨터, 이스트시큐리티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外

기사입력:2023-08-24 14:30:0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는 보안 전문 기업인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진일)과 AI웹에디터(웹오피스)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의 AI웹에디터를 비롯한 전자문서 솔루션 기술과 이스트시큐리티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연계해 신규 비즈니스와 고객을 발굴하는 등 앞으로 긴밀하게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양사는 원격근무와 같은 비대면 중심의 근무 환경에서 업무 생산성 및 보안성을 높인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 패키지를 구성해 엔터프라이즈 콘텐츠 관리(ECM, Enterprise Content Management)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한컴의 AI웹에디터는 사용자가 PC에 별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웹을 통해 워드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문서 생성·편집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국내외 다양한 고객들의 스마트 업무 환경 구현을 지원하고 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시큐어디스크’ 및 ‘인터넷디스크’를 통해 기업의 자료 유출 및 유실을 원천 차단하고, 기업의 중요자산인 다양한 문서를 중앙에서 관리함으로써 안정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돕고 있다.

노의연 이스트시큐리티 비즈니스센터 상무는 ““이번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양사간 결합 솔루션 패키지 제공이 가능해짐에 따라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보안성은 높이고 한층 더 편의성을 갖춘 스마트오피스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진성식 한컴 사업본부장은 “고객의 데이터는 더욱 안전해지고, 업무는 간편해지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두 기업이 함께 전략적으로 협력하며 시너지를 극대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밀리의 서재, 밀리 오리지널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종이책 정식 출간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는 지난 7월 전자책으로 공개한 밀리 오리지널 단행본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를 종이책으로 정식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밀리의 서재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허규형 원장이 연재했던 콘텐츠 <오늘부터 새로운 마음과 시선>을 지난 7월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전자책으로 선보였다. 해당 도서는 허규형 원장이 의료 현장에서 경험한 내담자들의 실제 사례를 소개하며, 스스로도 잘 몰랐던 마음을 들여보고 알아갈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하는 내용을 담았다.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전자책은 공개 한 달 만에 내 서재 담은 수 약 25,000개, 한 줄 리뷰 약 1천여 개를 기록하며 밀리 오리지널 주간 베스트 1위로 등극했다. 구독자들은 “쉬운 설명으로 읽기 수월했다”, “마음의 위로를 받았다” 등 호평을 남겼고, 해당 도서는 640만 밀리의 서재 구독자들에게 화제가 되어 종이책까지 정식 출간하게 되었다.

밀리의 서재는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종이책 정식 출간을 기념해 풍부한 혜택을 준비했다. 전자책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히든 페이지를 공개하고 마음속 답답함과 고민을 기록하며 자신의 마음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마인드 케어 노트와 감정 카드 스페셜 에디션을 제공한다. 또한, 종이책을 구매하면 오브제북 소개 엽서도 증정하며, 엽서에 있는 큐알코드에 접속하면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오브제북 감상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허규형 원장과 독자가 직접 소통하며 고민을 나눌 수 있는 북토크를 개최할 계획이다. 북토크에서는 참가자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저자와 독자 간 마음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특별한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TJ미디어, “이동식노래방 구매 고객 과반수 '음향 품질' 최우선 고려”

TJ미디어(대표 윤나라)는 최근 자사 제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한 구매 사유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음향 품질을 제품 구매의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7월까지 8개월간 진행한 설문조사 데이터를 공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이동식 노래방 M1, M2 제품 구매한 고객 중 설문에 응답한 약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동식 노래방 구매 사유에 대해 응답자의 44.3%가 ‘개인사용’을 꼽았으며, ‘업소사용’, ‘법인사용’은 각각 20.3% 대 19.0%로 뒤를 이었다. TJ 이동식 노래방 M1, M2 를 구매한 결정적 계기에 대해서는 '음향 품질이 좋아' 구매했다는 응답이 50.6%로 가장 많았다. 이어 ‘시니어 맞춤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좋아서’ 와 ‘디자인이 좋아서’ 구매했다는 응답은 각각 27.8%와 19.1%로 뒤를 이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395.54 ▲51.34
코스닥 847.08 ▲12.32
코스피200 462.74 ▲8.7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003,000 ▼83,000
비트코인캐시 823,000 ▼3,500
이더리움 6,282,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9,900 ▲30
리플 4,244 ▼19
퀀텀 3,586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040,000 ▼75,000
이더리움 6,278,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9,860 ▼20
메탈 1,001 ▼4
리스크 527 0
리플 4,244 ▼14
에이다 1,246 ▼5
스팀 18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010,000 ▼30,000
비트코인캐시 822,500 ▼5,000
이더리움 6,280,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9,880 ▲40
리플 4,245 ▼19
퀀텀 3,585 ▼7
이오타 27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