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글라스락 에센셜’ 선보인다 外

기사입력:2023-08-24 09:52:2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글라스락 사면결착 유리밀폐용기 신제품으로 ‘글라스락 에센셜’을 GS샵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글라스락 브랜드 가치인 환경보호의 의미를 담아 고안된 제품으로, 밀폐용기 몸체뿐만 아니라 뚜껑에도 글라스락 내열강화유리를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자사 클래식 캡 대비 탄소 배출량이 약 1.5배 감소되고 자연에서 온 소재로 만든 유리 뚜껑으로 건강하고 투명하다.

‘글라스락 에센셜’의 뚜껑은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한 강력한 밀폐력의 사면결착 캡과 편리한 세척의 실리콘 가스킷, 그리고 글라스락 내열강화유리를 결합해 제작되었다. 기존 플라스틱 소재가 들어가던 부분에 유리와 인체에 안전한 실리콘 소재를 사용하여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했다. 사면결착 날개를 통해 높은 밀폐력으로 내용물이 새지 않으며 쉬운 분리를 통해 세척을 위생적으로 할 수 있다.

또한 용기 테두리가 얇고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음식을 담은 그대로 테이블 세팅을 하기에도 좋다. 위, 아래, 사면 모두가 내열강화유리 소재로 이루어진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방 어디에서도 잘 어울리며 내용물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뚜껑 가장자리의 단차를 통해 용기를 위로 쌓아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적층이 가능하고, 공학적 설계를 통해 최대 25도까지 기울여도 미끄러지지 않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큰 용량의 제품 안에 작은 용량이 쏙 들어가는 구조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용기를 최적의 각도가 적용된 디자인으로 제작해 사이즈는 줄이면서도 용량을 더 크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몸체는 내열성을 더욱 강화하여 오븐 사용이 가능한 ‘오븐 세이프(Oven safe)’ 소재로 만든 것도 장점이다. 냉동실, 전자레인지는 물론 식기세척기와 전기 오븐, 에어프라이어 등 다양한 주방가전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BPA FREE, 중금속&화학 물질 불검출, 방수 및 얼룩, 냄새 방지 테스트를 거친 SGS 검사를 완료했으며 미국 식품 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글라스락 에센셜’은 GS샵에서 25일부터 31일까지 단독 론칭 행사를 통해 다양한 사은품 및 특가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임광빈 본부장은 “미세플라스틱 배출 우려와 유해 폐기물 걱정이 없도록 자연에서 온 소재로 만든 건강한 유리밀폐용기 사용을 권장한다”며 “글라스락 에센셜은 근본으로 돌아가 자연소재로 만든 유리로 뚜껑까지 만들어 가장 자연친화적인 용기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공차코리아, 글로벌 캠페인 ‘티벤처(Tea Venture)’ 런칭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티벤처(Tea Venture)’ 캠페인을 런칭하고 첫 주자로 한국의 여름 제철 과일 복숭아를 활용한 '더블 피치'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티벤처는 공차의 글로벌 캠페인으로 각 나라를 대표하는 아이템에 공차 티(Tea)를 블렌딩하여 신메뉴를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24일 한국을 시작으로 올해 총 4차례에 걸쳐 각 나라를 연상케 하는 상징적인 음료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글로벌 캠페인은 공차가 일상 속에서 세계 각국의 차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티벤처 캠페인은 2023년을 시작으로 매년 전 세계의 특별한 차 음료 문화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글로벌 신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티벤처 캠페인의 첫 번째 여행지로 선정된 한국은 여름을 대표하는 제철 과일인 복숭아로 만든 '더블 피치 밀크티'와 '더블 피치 스무디' 총 2종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복숭아의 풍부한 향과 맛, 식감을 모두 살릴 수 있도록, ‘백도’와 ‘황도’ 두 가지 다른 복숭아 베이스를 조합했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세계의 다양한 차(茶) 문화를 알리고 차의 새로운 매력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각 나라의 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우수한 차 아이템을 소개하는 티벤처 캠페인을 통해 차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환기시키고 글로벌 차 시장을 확대해 갈 것” 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긴급복지 핫라인 1년…3천182명에 도움의 손길

경기도는 '긴급복지 핫라인'에 지난 1년간 총 3천182명이 전화·문자로 접수해 2천412명을 지원했고, 770명은 상담을 진행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긴급복지 핫라인과 긴급복지 위기상담 콜센터는 '수원 세 모녀 사건'을 계기로 경기도가 마련한 긴급복지 종합대책에 따라 지난해 8월 25일 개설됐다.

생활고로 어려움을 겪는 당사자는 물론 이웃 주민이 연락할 경우 각종 지원 제도를 안내하고 연계 지원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상담 내용을 분야별(중복)로 보면 생계지원(2천23명)이 가장 많았고, 이어 의료(661명), 채무(396명), 주거(287명), 일자리(93명), 기타(748명) 등의 순이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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