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40주년 맞은 롯데웰푸드 돼지바, 패션 브랜드 ‘도야지바르송’으로 재탄생 外

기사입력:2023-08-24 08:49:2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장수 빙과 브랜드 ‘돼지바’가 패션 브랜드로 재탄생했다. SNS 채널에서 돼지바 탄생 40주년을 기념하는 콘텐츠로 공개했던 ‘도야지바르송’을 실제 굿즈로 제작해 이벤트를 통해 팬들이 직접 만나볼 수 있게 했다.

도야지바르송은 ‘도야지(돼지)+바’와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 느낌이 물씬 나는 ‘르송’ 조합의 재치있는 네이밍으로 MZ세대와 재미있게 소통하기 위해 콘셉트만 준비된 가상의 브랜드였다. 티저 및 화보 공개 후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소량을 특별 제작해 소비자들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도야지바르송이 공개한 굿즈는 돼지바의 특징인 세 가지 색상(브라운, 화이트, 레드)을 이번 가을 트렌드에 알맞게 재해석했다. 종류는 ▲돼지바의 다크 브라운 컬러에 방수 기능이 더해진 실용적인 트렌치코트, ▲돼지귀가 장식된 귀여우면서도 감각적인 볼캡, ▲돼지발 모양에 딸기잼이 연상되는 레드 도트무늬의 타비슈즈 총 세 가지다.

도야지바르송 패션 굿즈는 오직 이벤트 참여만으로 얻을 수 있다. 돼지바와 함께 탄생 40주년을 축하하는 인증샷을 찍은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이벤트 참여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오는 9월 24일까지고 10월 초 추첨을 통해 도야지바르송 의류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롯데웰푸드 아이스크림 인스타그램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돼지바는 꾸준하게 젊은 MZ세대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1년 말에는 고객의 아이디어로 기획된 한정판 돼지바를 선보인 바 있다. 공모전을 통해 모인 고객의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한 것으로 일종의 ‘팬슈머(팬+컨슈머)’ 제품 사례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도야지바르송 굿즈는 유명 의류 브랜드 수준의 공정 및 꼼꼼한 검수를 거쳐 완성도 높게 제작할 계획"라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소통으로 더욱 사랑받는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포라, 2023 ‘클린 앳 세포라’ 캠페인 진행

프레스티지 뷰티 리테일러 세포라 코리아가 2023년 ‘클린 앳 세포라(Clean at Sephora)’ 캠페인을 진행한다.

‘클린 앳 세포라’는 글로벌 세포라의 엄격한 기준에 따라 ‘클린 뷰티’에 대한 기준을 제시해 소비자가 투명한 성분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별 피부 타입과 니즈에 맞는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세포라의 클린 뷰티 캠페인이자 인증 마크이다. ‘자극은 줄이고 편안함은 더하다. 민감한 내 피부를 위한 클린 솔루션’이라는 키 메시지를 내건 2023 ‘클린 앳 세포라’ 캠페인은 8월 24일부터 11월 15일까지 약 12주간 진행된다.

‘클린 앳 세포라’ 인증 마크는 피부 컨디션이나 타입에 따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거나 민감하고 여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특정 성분들을 배제한 제품을 의미한다. ‘클린 앳 세포라’ 인증을 위해서는 개별 브랜드가 자체적으로 제품의 제조법에 대한 철저한 검사를 통해 ‘클린 앳 세포라’가 제시하는 특정 성분을 사용하지 않았음을 입증해야 한다. ‘클린 앳 세포라’는 내추럴(천연), 비건, 크루얼티프리, 오가닉(유기농), 지속가능한 제품, 친환경 제품을 뜻하는 것이 아니며, 제품의 성능 또는 효과와도 무관하다.

세포라는 온라인 및 앱,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클린 앳 세포라’ 존을 구성해 캠페인에 대한 홍보를 지속하고, ‘클린 앳 세포라’ 테마 브랜드 제품을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클린 페이스 타월 2종’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포라 컬렉션(Sephora Collection), 타르트(Tarte), 프레쉬(Fresh), 꼬달리(Caudalie) 등 스킨케어, 헤어, 바디 제품뿐 아니라 색조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뷰티 카테고리에서 ‘클린 앳 세포라’ 인증 마크를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해커톤 공모

서울시는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 기술을 활용해 한강공원의 시민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2023년 서울 지능형 AIoT 해커톤 공모전'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AIoT는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AI로 분석하고 기기와 플랫폼으로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을 말한다.

공모 분야는 ▲ 웹·앱 서비스 제작 ▲ 분석보고서 ▲ 아두이노 시제품 제작 등 총 3개다. 심사는 분야별로 나누지 않고 통합해서 한다.

참여를 원하면 개인 또는 2∼4인 팀을 구성해 참가신청서, 산출물계획서 등 필요 서류를 작성한 뒤 8월25일∼10월2일까지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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