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K-팝 콘서트 ‘케이콘(KCON) LA 2023’과 연계해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K-관광 로드쇼’를 개최했다.
K-관광 로드쇼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해 전 세계 15개 주요 도시에서 한국 관광의 매력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기획 행사다. 지난 7월 10만 명 이상이 방문한 ‘뉴욕 K-관광 로드쇼’에 이어 올해 미국에서 두 번째로 개최된 행사로 약 2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미국은 70년을 이어온 한국의 동맹국이자 원거리 방한관광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올해 상반기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규모 3위(약 51만 명)를 차지하는 국가이다. 특히 K-관광의 강력한 잠재 수요인 미국 K-컬처 팬(동호인) 수는 서구권에서 가장 큰 규모인 1,600만여 명(’22년 기준)으로 추산된다.
이러한 K-컬처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제 방한 수요로 연결하기 위해, 문체부와 공사는 한국 여행정보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한국관광 상품을 소개했다. 이중 K-팝 댄스 클래스와 연계한 K-팝 팬덤 겨냥 상품이 가장 큰 관심을 끌었고, 한국어·태권도 연수, 한옥 숙박 등이 포함된 ‘한국에서 한 달 살기 프로그램‘도 현지 MZ세대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끌어냈다. 또한 한국방문의해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청와대 관광코스 10선, 2030 부산세계박람회 등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이외에도, 경남, 전남, 부산 등 지역 특산품으로 만든 음식 샘플링 이벤트가 진행되었고, ‘검은 사막 아침의 나라’ 게임을 활용한 국내 관광지 온라인 체험 이벤트도 열었다.
공사 관계자는 “올해 미국인 관광객 유치 목표는 100만 명이다”라며, “목표 달성을 위해 앞으로도 K-컬처 팬덤, 교포, 학생 등을 대상으로 타깃 맞춤형 마케팅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휴고 보스, ‘보스 2023가을/겨울시즌 글로벌 캠페인’ 공개
휴고보스의 보스(BOSS)에서 2022 S/S 시즌, 50년 만에 선보인 리프레시 캠페인의 모토 #BeYourOwnBOSS가 공개 되었을 때, 다양한 스토리들이 표면화 되었다. 이어 2023 S/S 시즌 캠페인 모토에는 ‘Bosses Aren’t Born, They’re Made.’ 즉, 보스는 성공한 모습 그대로 태어난 것이 아닌 노력으로 만들어졌다는 슬로건이 더해졌다.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새로운 슬로건은 개개인의 삶을 더 깊이 탐구하게 만들고, 인내심과 고통을 통해 얻은 깨달음이자 곧 진정한 BOSS를 만드는 이정표와 같다는 생각을 제시했다.
보스는 이번 2023 F/W 캠페인에 참여한 글로벌 엠베서더를 통해 그들을 진정한 BOSS로 정의하는 것이 무엇인지 깊게 탐구한다.
글로벌 엠베서더인 배우 이민호, 톱 모델 나오미 캠벨(Naomi Campbell)과 지지 하디드(Gigi Hadid), 틱톡 크리에이터 카비 라메(Khaby Lame), 테니스 선수 마테오 베레티니(Matteo Berrettini), 콜롬비아 가수 말루마(Maluma) 등과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한층 더 깊어진 개개인의 스토리텔링을 보여줄 예정이다.
◆경남연구원-주택도시금융연구원, 주거·주택 공동연구 협력
경남연구원은 도민의 주거와 주택 문제를 선제 해결하고 관련 분야 공동연구 추진을 위해 주택도시보증공사 소속 주택도시금융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경남에 필요한 주택과 주거, 보증과 금융 등과 관련한 정책 발굴을 하고 공동연구와 학술행사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발전적 협력관계 유지로 도민 주거와 주택문제뿐만 아니라 노후산업단지 복합화, 부동산시장 대응 체계 마련 등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문체부-관광공사, 케이콘 LA(KCON LA) 연계 K-관광 로드쇼 개최 外
기사입력:2023-08-23 16:5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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