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푸드나무(대표 김영문)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아시아 최대 식품 박람회인 ‘홍콩 식품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은 홍콩 식품박람회는 홍콩 무역발전국의 주관으로 매년 8월 홍콩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의 식품박람회다. 올해는 약 1,700여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해 식품, 음료 전반에 걸친 제품 및 식품포장, 라벨링, 식품 안전 인증 및 물류, 식품 관련 서비스, 식품가공 기계 설비, 농작물재배기술, 할랄 푸드 등을 선보였다.
푸드나무는 이번 행사에서 ▲랭커 닭가슴살 볶음밥 ▲랭커 훈제 닭가슴살 ▲랭커 닭가슴살 소시지 등 신규 자체브랜드(PB) 랭커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랭커는 고물가 시대에 식단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성비에 초점을 맞춰 선보인 고품질의 신규 자체브랜드(PB)다. 또한, 곤약으로 만들어 부담 없는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1am 하루하나 곤약젤리’ 제품을 선보여 현지 소비자 및 바이어의 호응을 얻었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홍콩은 식품 수출입 규제가 비교적 자유롭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초석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시장 중 하나”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푸드나무의 다양한 제품들을 현지 소비자 및 바이어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수출 및 판로를 확대해나겠다”고 밝혔다.
푸드나무는 2018년 11월 홍콩에 닭가슴살 제품 수출을 시작한 이래 현재 미국, 일본, 홍콩, 베트남 등 총 13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2021년에는 수출 판로를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백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바 있다.
◆여행이지, 취향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 이용률 전 분기 대비 137% 증가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서비스하고 있는 취향 맞춤 큐레이션 이용률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2분기 이용률이 직전 분기 대비 137% 늘었고, 지난달 이용률은 전년 동월 대비 394%까지 치솟았다.
취향 맞춤 큐레이션 이용률이 크게 증가한 것은 서비스를 고도화해 더욱 정교한 결괏값을 제공하고 있는 점과 브랜드 모델로 배우 손석구를 내세워 '여행에게 사랑받자'라는 콘셉트로 TV CF를 통해 취향 맞춤 큐레이션의 특징을 전달한 점 등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취향 맞춤 큐레이션은 ‘누구와’ ‘어디서’ ‘무엇을’ 이 3가지만 선택하면 이용자의 여행 취향을 반영한 여행상품을 제안해 주는 개인화 서비스다. 고객이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상품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불편을 해소한 것이 특징이다. 여행이지는 지난해 브랜드 론칭과 함께 취향 맞춤 큐레이션을 선보여 왔는데, 고도화 작업을 거쳐 지난 5월부터 사용성이 한층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서비스는 시간 대비 효율성을 추구하는 MZ세대부터 쉽고 편리하게 목적에 부합하는 상품을 제안받기를 원하는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는 평가다.
사용성을 강화한 지난 5월부터 지난달까지의 누적 데이터 기준으로 이용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조합은 '아이와 함께 동남아에서 휴식과 여유를'인 것으로 집계됐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자녀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의 여행 선호도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가평군, 자라섬 입구에 '워케이션' 시설 조성
경기 가평군은 옛 자라섬 수상스포츠 체험센터에 '워케이션' 거점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휴양지를 즐기면서 일도 하는 하이브리드 근무 형태를 말한다.
가평군은 이곳에 정부 공모사업으로 확보한 5억원 등 총 10억원을 들여 워케이션 오피스와 수상미디어 아트 공간 등을 설치하기로 했다.
앞서 가평군은 행정안전부가 체류형 생활인구 확보를 위해 올해 처음 진행한 '고향올래'(GO鄕ALL來) 공모에서 워케이션 분야에 선정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푸드나무, 2023 홍콩 식품박람회 참가 外
기사입력:2023-08-22 12:5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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