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도도포인트 전용 디지털 광고서비스’ 출시 外

기사입력:2023-08-18 08:46:2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대표 김정섭)이 데이터 기반 고객 관리 솔루션인 ‘도도포인트 전용 디지털 광고서비스’를 신규 출시한다.

도도포인트는 리워드 적립과 함께 데이터 기반의 고객 분석 및 맞춤형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고객 관리 솔루션이다. 월평균 570만 건(23년 기준) 이상의 적립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소상공인에 고객 맞춤 판매 전략과 장ᆞ단기 운영 계획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 중이다. 편리한 사용성을 기반으로 식음사업장을 비롯해 패션 브랜드, 소규모 리테일샵 등으로 사용처를 늘려가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도도포인트 전용 디지털 광고는 매장 방문 데이터 기반으로 광고 콘텐츠를 구성해 도도포인트 전용 태블릿을 통해 전달하는 신규 서비스다. 방문 고객 연령 및 성별, 고객 집중 방문 시간 등 실제 매장 방문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업종ᆞ지역별 특성과 광고주 니즈에 맞춘 광고 운영도 가능하다.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광고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노출해 디지털 마케팅 효율 및 광고 도달률을 극대화한 것도 특징이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신규 서비스와 함께 전국 도도포인트 제휴 매장을 대상으로 생활 밀착형 광고 확산에 나선다. 방문 고객 특성 외에도 매장 위치와 주변 환경, 시의성 등에 맞춰 광고 콘텐츠를 운영해 보다 효과적인 타겟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장기적으로 사업주와의 디지털 광고 수익 공유 방안을 수립해 소상공인의 신규 매출 창출 및 매출 다각화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김정섭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대표는 “중소상공인이 솔루션을 통해 단골을 확보하고 운영 효율을 제고하는 것과 더불어 추가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통한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전환으로 소상공인의 기초 체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후지필름 코리아, 유저들과 함께 만든 포토페스타 2023 <천 개의 꿈> 전시 오픈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사장 임훈, 이하 후지필름 코리아)가 포토페스타 2023 <천 개의 꿈> 전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후지필름 유저들의 작품들로 이뤄지는 사진 축제로, 오는 8월 19일 오후 4시 오프닝을 시작으로 8월 27일까지 인사동 KOTE 3층 170평의 전시장에서 열린다.

포토페스타 2023 <천 개의 꿈>은 유저들이 전시의 꿈을 펼쳐보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후지필름의 프로그램이다. 디지털카메라의 대중화로 사진에 접근하기 쉬운 환경이 되었지만 공들여 촬영한 작업들이 전시 형태로 세상에 나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후지필름 코리아가 유저들의 개인 작품을 관중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전시 구성부터 공간, 프린팅, 도록제작 등 전반적인 과정을 도맡는다.

앞서 참가자 모집 기간 동안 150명의 수준 높은 포트폴리오가 접수됐다. 후지필름 코리아는 숙고 끝에 최종 24명의 작가들을 선정했다. 이들의 작품은 예술, 기록, 상업, 풍경, 스트리트, 퍼스널 사진 등 다양한 주제로 분류되어 전시되며, 전시 디렉터 성남훈 사진가의 멘토링을 받아 작업을 보완, 전시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행사 기간 동안 메인 전시 외에도 서울기록 프로젝트 <천 개의 카메라>, 온라인 콘테스트 <100인의 사진일기> 등 특별 전시가 동시 진행돼 풍성한 볼 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작가와의 대화, 플레이 그라운드, 패션 사진촬영 프로그램, 세미나, 포트폴리오 리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8월 19일 오프닝 리셉션에서는 무용가 마리솔의 플라밍고 공연과 가든파티가 열린다.

◆클룩, 신규 브랜드 캠페인·프로모션 전개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하반기 해외여행객 잡기에 나섰다.

클룩은 본격적인 가을 여행 시즌을 맞아 ‘여행의 설렘만 남겨요’ 광고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클룩이 국내에서 진행하는 첫 브랜드 캠페인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해외여행 프로모션을 병행하며 신규 고객 유입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클룩은 쉽고 편리한 여행을 도와 ‘여행으로 세상을 더 가깝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여행 상품 확장과 간편한 예약을 위한 기술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 전 세계 1,500개 여행지의 유명 관광지 투어·액티비티는 물론 교통, 맛집, 숙박 등 다양한 여행 상품 51만 개를 원스톱으로 예매할 수 있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여행의 설렘만 남겨요’ 슬로건을 주제로, 클룩을 이용하면 여행에서 겪게 되는 여러 불편을 해소하고 처음 설레던 마음 그대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다섯 편의 영상을 통해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 5곳(일본·홍콩·파리·스위스·동남아)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변수를 연출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클룩의 차별화된 상품을 소개한다.

긴 웨이팅이 필수인 홍콩 피크트램과 일본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는 줄서기에 지친 상황 속 기다림 없이 빠르게 티켓을 구매하고 입장할 수 있는 ▲클룩 전용 패스트트랙 상품을 이용해 여행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날씨나 운영 시간 변동 등 돌발 상황에서는 기분과 상황에 맞춰 바로 예약하고 즐길 수 있는 ▲클룩 모바일 패스로 여행을 이어갈 수 있다. 바가지요금 걱정 없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클룩 공항 픽업·샌딩 서비스도 소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100,000 ▼276,000
비트코인캐시 533,000 ▼3,000
이더리움 2,646,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4,280 ▼30
리플 3,216 ▲2
이오스 982 0
퀀텀 3,166 ▼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105,000 ▼346,000
이더리움 2,652,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4,300 ▼10
메탈 1,218 0
리스크 788 ▼3
리플 3,219 ▲1
에이다 1,014 ▼4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140,000 ▼200,000
비트코인캐시 535,000 ▼1,000
이더리움 2,651,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300 ▼30
리플 3,219 ▲2
퀀텀 3,102 0
이오타 303 ▲6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