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전자랜드,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은평점’ 신규 오픈 外

기사입력:2023-08-17 09:48:2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전자랜드가 서울 은평구 응암동에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은평점’을 17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랜드500 은평점은 전자랜드가 선보이는 일곱 번째 유료 회원제 매장으로, 서울 지역에는 지난달 오픈한 ‘랜드500 현대아울렛 동대문점’에 이어 두 번째다. 랜드500 은평점에서 유료 회원제인 ‘랜드500 클럽’에 가입하면 500여 가지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연회비에 따라 기존 전자랜드 멤버십보다 최대 20배의 포인트와 7%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랜드500 은평점은 약 200평 규모의 3층 매장이다. 1층에는 휴대폰, PC 등 IT가전과 계절가전, 소형가전 존을 구성했다. 2층은 500여 가지의 온라인 최저가 도전 상품들과 전시 특가존을 구성해 합리적 쇼핑이 가능한 공간을 마련했다. 3층에는 브랜드 특별관을 구성해 고객들이 브랜드별 패키지 가전을 편리하게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랜드500 은평점 신규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8월 28일까지 연회비 3만원의 스탠다드 회원제를 500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제에 가입한 고객 중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고급 중식도 세트를 사은품으로 준다. 또한 행사 기간에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대형 가전제품을 패키지로 구매하면 최대 515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랜드500 은평점 대표 전화번호로 오픈 축하 문자 메시지를 보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전자 의류관리기, 삼성전자 건조기, 다이슨 청소기 등 가전제품과 각종 외식 쿠폰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8월 31일까지 랜드500 은평점에서 회원제 가입 후 가전제품을 사면 전자랜드 포인트 3만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실상 3만원의 연회비는 공짜인 셈이다”라며 “혼수 가전을 준비 중이거나 이사를 앞두고 있어 많은 가전제품이 필요한 분들은 랜드500 은평점에 방문해 최대의 혜택을 받아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클라우드플레어, ‘2023 피싱 위협 보고서’ 발간

클라우드플레어가 첫 번째 2023 피싱 위협(Phishing Threats)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피싱은 여전히 가장 지배적이며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인터넷 범죄로, 주요 원인은 이메일의 보편화와 인적 오류로 인한 보안 위협에 노출로 나타났다.

오늘날 비즈니스 이메일 침해(BEC)로 인한 손실은 무려 500억 달러(한화 약 67조 원)에 달하는 반면, 피싱 공격의 대상은 기업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실제로, 피싱은 포춘 500대 기업과 글로벌 기업은 물론, 중소기업과 공공 부문에 까지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 의하면, 정치 조직을 표적으로 하는 이메일 위협이 증가했는데, 클라우드플레어는 2022년 미국 중간선거를 앞둔 3개월 동안 자사 이메일 보안 서비스를 통해 약 15만 건의 피싱 이메일이 선거 운동 관계자에게 전달되는 것을 차단했다.

조직의 규모, 업종 및 분야에 관계없이 피싱 캠페인을 주도하는 위협 행위자는 크게 두 가지 목표를 갖는다. 첫번째는 피해자에게 합법적이며 진정성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고, 두 번째 피싱에 참여하거나 클릭하도록 피해자를 설득하는 것이다. 이 같은 목표는 이번 보고서의 주요 결과에서도 분명하게 드러난다.

◆데일리펀딩, 에이블리 판매자 선정산 니즈 정조준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과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 고객을 모으고 락인시킬 수 있는 서비스로 상생 전략을 펼치고 있다.

온투업 데일리펀딩(대표 : 이민우)이 에이블리와 손잡고 셀러의 판매 환경 개선에 나서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데일리펀딩은 소상공인 대상의 상생 금융을 강화하면서 선정산 서비스 ‘데일리페이’를 에이블리에 추가 오픈, 운영 중이다.

에이블리는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700만 명으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패션 쇼핑 앱’이다. 현재 5만 개의 마켓과 1,100만 명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 3월 월간 손익분기점(BEP) 달성을 시작으로 상반기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성장과 수익을 모두 잡은 스타일 커머스로 자리매김했다.

데일리펀딩은 지난 7월 에이블리와 체결한 MOU를 계기로 당사의 선정산 서비스 데일리페이를 에이블리 셀러에게 제공 중이다. 에이블리 셀러의 매출내역, 배송현황, 반품률 등을 종합 심사해 한도를 산정하며, 구매확정된 매출액의 최대 100%를 하루 만에 선정산한다. 일 이용료율은 0.03%다. 자체 핀테크 기술인 ‘Daily 자동지급 서비스’를 통해 셀러의 서비스 이용 편의도 한층 강화했다.

데일리펀딩이 한 달간 에이블리 선정산 서비스를 운영하며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셀러의 95.7%가 데일리페이를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에이블리 셀러는 데일리페이의 편리한 프로세스(73.3%)와 낮은 수수료(64.4%), 빠른 실행 속도(48.9%) 등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일리페이 이용 후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됐다고 답한 셀러도 91.1%를 차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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