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타이어)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캠페인에서는 역대 최다 인원인 8150명의 참가자들과 8.15 광복의 역사적 의의를 함께 공유한다. 참여 방법은 8월 한 달간 참가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 코스를 선택해 달리고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완주를 인증하는 방식이다. 코스는 삼일절(3월 1일), 광복 원년(1945년), 광복절(8월 15일)의 의미를 담은 3.1km, 4.5km, 8.15km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당사는 지난해부터 한국해비타트의 ‘815런’ 캠페인을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환경 개선에 동참하고 있다”며 “한국해비타트는 2022년까지 총 3회의 ‘815런’ 진행으로 총 9500여명의 개인 참가자, 한국타이어를 포함한 161개 후원기업과 함께 8개 가정에 안락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헌정했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