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전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2023 전주가맥축제’에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후 최단기간 1억 병 판매를 돌파하는 등 역대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라거의 반전-켈리’를 앞세워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쳐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전주가맥축제는 전주의 독특한 음주 문화인 가게맥주(가맥)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골목상권 육성을 위해 기획돼 대표적인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오늘 만든 맥주를 오늘 마실 수 있는 유일한 축제’로도 유명하다. <전일갑오>, <슬기네가맥> 등 약 20여 곳 가맥집의 다양한 인기 가맥 안주를 맛보는 동시에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 등을 즐기고자 매번 수만 명의 지역민을 비롯한 타지역 관광객이 찾고 있다.
3년 만에 열린 지난해 축제에는 우천 영향으로 이틀만 운영하였음에도 약 4만명이 방문해 맥주 약 4만 8천병이 완판되는 등 축제를 즐겼다.
올해 축제는 매년 규모가 커지고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역대급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좌석수도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인 약 10,000석을 마련하고 이에 맞춰 이동 화장실, 주문 키오스크 등의 시설을 확충해 편의성을 높였다.
하이트진로는 지역 내 위치한 전주공장에서 축제 기간 동안 당일 생산한 켈리를 매일 공급해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부드러우면서 강렬함을 극대화한 맛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많은 얼음으로 가득 차 보기만 해도 시원한 ‘맥주 연못’에서 켈리를 꺼내 마시면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소비자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축제기간 행사장 곳곳에 소맥자격증 발급 이벤트, 켈리네컷 스티커 사진 찍기, 그리고 타투 스티커존 등 다양한 브랜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축제는 첫째날(17[목]) 개막식에 화려한 드론 쇼로 축제의 서막을 연다. 둘째날(18[금])은 하이트진로 켈리 데이로 운영되어 K-POP 댄스공연, DJ 클럽파티, 불꽃놀이 등으로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한 전주가맥축제와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국내 최대 종합주류회사로서 지역 상생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많은 방문객분들이 축제를 찾아와 오늘 만든 켈리 맥주와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며 한 여름 밤의 무더위를 이겨 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토니모리, 2분기 연속 흑자 유지
토니모리가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연결 흑자 기조를 이어 나갔다. 토니모리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63억원, 영업이익 26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토니모리의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4%, 영업이익은 189.9% 각각 증가했으며, 13개 분기만에 연결 흑자전환에 성공했던 1분기 대비 매출은 16.2%, 영업이익은 381.5% 증가했다.
토니모리의 이번 성과는 화장품 성수기 진입에 따른 매출 증가와 자회사 실적 개선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2분기는 계절적인 영향과 더불어, 중국 노동절 및 일본 골든위크 등으로 방한 외국인이 증가하면서 명동, 동대문과 같은 특수상권과 면세채널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였으며, 해외사업 부문에서는 미국과 홍콩을 중심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이상 성장하는 괄목할 만한 수치를 나타냈다.
반려동물 간식회사 오션은 2분기 20억 매출에 1.6억 원 적자를 기록했으나, 1분기 대비 소폭 개선된 수치로 흑자 전환을 위해 노력 중이다. 오션은 올해 3월, 대표이사를 전격적으로 교체하고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구조를 개선하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외 신규 ODM 계약을 체결하고 고객사 확대에도 힘쓰고 있어 하반기에는 실적 개선세가 보일 전망이다.
◆서울형 노인요양시설 '안심돌봄가정' 올해 10곳 선정
서울시는 노인 요양시설인 '안심돌봄가정'을 2030년까지 430곳 조성하기로 하고 올해 10곳을 선정한다고 14일 밝혔다.
안심돌봄가정은 '안심돌봄가정 표준안'이 적용된 서울형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이다.
복도식 구조의 3∼4인 위주 생활실인 기존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과 달리 공용공간이 중심부에 있는 '유닛케어' 구조의 2∼3인실 위주 생활실로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1인당 면적도 25.1㎡로 법적 면적인 20.5㎡보다 넓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하이트진로, 제 7회 전주가맥축제 ‘특별 후원사로 참여 外
기사입력:2023-08-14 14:2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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