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웅진식품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병 판매 돌파 外

기사입력:2023-07-26 13:36:1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웅진식품은 인기 캐릭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가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는 지난 6월 웅진식품에서 선보인 과일맛 혼합음료 3종과 유기농 차음료 2종 신제품이다. 이번 100만 병 판매 기록은 3~6세 어린이 인구수가 135만 명(2023년 6월 기준)인 점을 감안했을 때 1.3명당 1병씩 마신 셈이다.

웅진식품은 국내 200만 명의 키즈 팬덤을 보유한 ‘캐치! 티니핑’ 콘텐츠를 더 많은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음료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제품 런칭 기념 및 여름방학을 맞이해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를 각종 행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8월까지 더 플라자 호텔에서 ‘캐치! 티니핑’ 패키지 투숙객을 대상으로 음료를 제공하며, SAMG엔터의 애니메이션 체험공간인 ‘이모션캐슬’ 3곳에서도 제품을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오는 8월 6일까지 ‘키자니아’ 서울/부산점 방문 시, 오는 8월 20일까지 ‘키자니아 GO! 대구’ 방문 시 제품을 만나볼 볼 수 있다.

한편,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는 200mL의 작은 용량에 어린이들이 편하게 마실 수 있는 푸시-풀(Push-Pull) 형태의 캡이 적용됐다. 칼슘, 유산균, 아연, 비타민D가 함유된 과일맛의 혼합음료 3종과 국산 유기농 곡물을 사용한 차음료 2종으로 구성됐으며,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착색료와 보존료를 없애고 몸에 좋은 원료만 담아냈다.

◆식음료업계, ‘겟생러’를 위한 충전 식음료 인기
최근 주어진 시간을 성실하고 열심히 사는 ‘갓생(God+生)’에서 나아가 잘 놀고 잘 쉬는 것까지 포함하는 ‘겟생(GET+生)’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삶의 조화를 챙기기 위한 라이프스타일로 에너지를 충전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상황에서 재충전을 돕는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한 병으로 현대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두루 챙길 수 있는 요거트부터 ‘갓생’을 위한 운동 전후로 즐기기 좋은 음료,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에 챙기기 좋은 먹거리까지 ‘겟생’을 위한 제품들의 유형도 다양하다.

바쁜 일상 중 장 건강과 필수 영양소, 콜라겐까지 한 번에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풀무원다논 ‘콜라겐솔루션’이 대표적이다.

풀무원다논의 ‘콜라겐솔루션’은 바쁜 일상 속 놓치기 쉬운 현대인의 필수 영양소는 물론 남녀노소 모두에게 필요한 콜라겐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요거트 제품이다. 콜라겐의 경우 남녀노소 모두에게 필요한 중요한 성분 중에 하나로 꾸준히 채워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콜라겐솔루션’은 병당 저분자 피쉬 콜라겐 1,000mg을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히알루론산과 비타민(C, D3, B1), 아연과 함께 100년 전통 발효 역사를 지닌 세계 판매 1위 (2020년 Nielsen 데이터 기준) 다논의 기술력으로 엄선한 프로바이오틱스 4종까지 함유해 요거트의 기본 기능인 장 건강뿐만 아니라 콜라겐 충전으로 속부터 탄탄하게 채워줄 수 있어 다양한 소비층에게서 인기를 얻고 있다.
운동 전후로 간편하고 가볍게 즐기기 좋은 제품들도 인기다.

마이밀의 마이밀 ‘퓨로틴’은 대두·완두·귀리 등 100% 식물성 단백질 3종을 포함한 RTD(Ready To Drink) 형태의 제품이다. 한 팩으로 간편하게 20g의 단백질을 보충하면서 당류 0g으로 설탕을 뺀 것이 특징이다. 14종의 비타민·미네랄과 BCAA(필수 아미노산)를 포함한 아미노산 19종 등 영양을 부족함 없이 담았다. 다른 것이 섞이지 않은 순수(Pure)한 단백질(Protein)을 의미하는 원산지까지 엄선한 식물성 단백질만을 담고 있어 동물성 단백질과 유당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파워에이드의 ‘파워에이드 제로’는 기존 제품보다 칼로리를 낮추며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수분을 칼로리 부담 없이 보충할 수 있는 음료다. 특히 저칼로리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의 깔끔한 맛은 유지하고 칼로리는 더 줄였다. 기존 파워에이드의 블랙 라벨과 달리 가볍고 시원한 이미지를 주는 화이트 라벨을 적용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나들이 나가 즐기기 좋은 상큼하고 고소한 간식으로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이 눈길을 끈다.

동아오츠카는 무탄산·무색소의 유성과즙음료 ‘오라떼 딸기’를 출시했다. 우유 성분과 천연과즙의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딸기 맛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기존 복숭아 맛과 사과 맛에 이어 3가지 맛으로 라인업을 늘렸다. 오라떼 1캔(245ml)에는 130mg의 칼슘과 흡수를 돕는 단백질(CCP)이 함유됐다.

해태제과는 석쇠에 구워 만든 '구운감자'의 새로운 맛으로 '구운두유 까망콩'을 출시했다. 검은콩 특유의 고소함에 영양까지 풍부한 두유를 스틱과자에 담아 만든 건강과자다. 100% 검은콩으로 만든 두유 분말로 반죽해 고소한 풍미가 더 진하고 영양도 풍부하며, 겉과 속이 모두 까만색이다. 석쇠에 구운 덕분에 기름지지 않고 갓 볶은 콩을 먹는 듯 고소하고 담백하다. 오독오독 부러지는 경쾌한 식감과 담백함이 특징인 '구운감자 시리즈'만의 노하우를 살렸다.

◆울산시,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최대 30만원 지원

울산시는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을 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세 사기, 역전세 현상 등으로 임대차 계약 종료 이후에도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피해에 대응하고 주거 안전성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19세 이상 39세 이하 무주택 세대주이다.

지원 조건은 임차보증금 3억원 이하, 연 소득 5천만원 이하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339,000 ▲60,000
비트코인캐시 678,000 ▲1,000
비트코인골드 51,800 ▲1,500
이더리움 4,351,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40,060 ▼240
리플 727 0
이오스 1,141 0
퀀텀 5,185 ▲6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390,000 ▲86,000
이더리움 4,35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40,140 ▼140
메탈 2,693 ▼12
리스크 2,771 ▲3
리플 728 ▲0
에이다 672 ▼1
스팀 385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379,000 ▲112,000
비트코인캐시 678,000 ▲1,000
비트코인골드 49,810 ▼640
이더리움 4,354,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40,050 ▼220
리플 728 ▼0
퀀텀 5,180 ▲40
이오타 303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