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관계자는 "20일 이사회를 열고 총 5,7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의했다"라며 "이번 유상증자는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진행되며, 청약은 9월초에 진행된다. 신한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이 유상증자 공동 대표주관으로 참여한다"라고 전했다.
CJ주식회사는 주주배정 유상증자에 600억원가량 참여하며, 이와 별도로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CJ주식회사의 자회사인 CJ올리브네트웍스 지분을 현물 출자할 계획이다. 현물출자 가액은 법원인가를 통해 확정되며 현재 회계법인의 평가액은 약 4,500억원이다. 유상증자 규모와 합하면 1조원에 달하는 자본확충이 일거에 이뤄지는 것이다.
CJ CGV 관계자는 “영화 관람객 회복세도 이어지고 있지만, 4DXㆍ스크린X 등 특별관과 콘서트 실황, 스포츠 경기 등 대안 콘텐츠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하고 있다”며 “극장에서의 새로운 경험을 지속 제공하고 미래 신사업 발굴을 통한 NEXT CGV 전략을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실제 4DX, 스크린X, 프리미엄관 등 CJ CGV만의 특별관 매출 비중은 2019년 16%에서 현재 31%로 두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특히 스크린X는 독보적인 기술과 헐리웃 현지 인지도를 기반으로 텐트폴 영화를 다량 확보하고 있다. BTS 영화, 임영웅 콘서트, 스포츠 경기 실황 등 대안 콘텐츠 역시 매진행진을 이어가며 5월에 이미 지난해 전체 실적(42만명)을 초과한 바 있다.
CGV는 아울러 신사업 분야에서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 사업 시너지에 거는 기대가 크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보유한 IT/AI기술 경험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스마트시네마 구축(첨단화, 디지털화) 등 운영효율화 △VFX(비주얼이펙트) 사업확장 가속 △극장운영/광고시스템 솔루션 사업 등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모먼티카, 팬덤 경험 확장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 강화 나서
두나무와 하이브의 합작법인 레벨스(Levvels Inc.)의 디지털 컬렉터블 플랫폼 ‘모먼티카’가 온-오프라인 팬덤 경험을 연계하는 신규 콘텐츠 및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모먼티카(MOMENTICA)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아티스트의 순간을 담아낸 테이크(TAKE™)를 기반으로 다양한 팬덤의 새로운 놀이문화 및 소통방식을 제안하는 디지털 컬렉터블 플랫폼이다. 지속가능한 저탄소 기술 기반의 블록체인을 통해 세븐틴, 프로미스나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르세라핌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테이크를 제공해 현재 전 세계 93개 국가 및 지역에서 사랑받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먼티카는 실물 앨범 구매부터 콘서트, 팬미팅 등 비하인드 사진부터 음성메시지까지 오프라인 팬덤 경험을 담아내는 테이크를 발매했다. 또한, 모먼티카는 잠금화면, 위젯 연동에 이어 보유한 테이크를 음식과 함께 촬영해 기념하는 일명 ‘예절샷’ 기능을 새롭게 도입, 디지털 컬렉터블을 현실 세계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더욱 확장된 팬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학생·취준생 커리어 플랫폼 ‘링커리어’가 구직자의 자기소개서 작성 과정을 돕기 위해 ‘자소서 작성’ 기능을 앱(애플리케이션) 내 도입했다.
‘자소서 작성’ 기능은 지난 4월 웹사이트 내 출시에 이어 링커리어의 앱 내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서비스다. PC를 통한 자기소개서 작성에 익숙했던 구직자들은 해당 기능으로 이제 시공간에 제약 없이 자기소개서를 수정, 작성하며 급변하는 취업 환경에 보다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게 됐다.
‘자소서 작성’ 기능의 PC와 모바일 간 호환으로 링커리어의 개인 회원이라면 누구나 자기소개서의 관리, 수정, 스크랩 등 작성 전반의 과정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자기소개서 관리’를 활용하면 공고별 자기소개서 작성 및 마감일 확인이 편리하며, 여러 가지의 자기소개서를 카테고리별로 구분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