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2023 메타버스 패션위크(이하 MVFW)의 공식 파트너로서 참여해 선보이는 이번 론칭에서 굴지의 글로벌 패션·뷰티 기업들과 함께 웹3(Web3) 기반의 새로운 가상 공간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총 3개의 테마로 구성된 뉴 뷰티 랜드는 아모레퍼시픽의 비전인 'Live Your New Beauty'의 가치를 담아 가상 공간에서 고객이 브랜드를 체험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1층 팝업 공간은 포토존과 뉴 뷰티 퀘스트 등을 즐길 수 있고 2층에서는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브랜드를 제험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전략 디비전 주효정 상무는 “이번 디센트럴랜드 뉴 뷰티 랜드는 글로벌 고객에게 아모레퍼시픽의 비전과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기회”라며, “뉴 뷰티 랜드를 기점으로 향후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웹3 프로젝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푸디스트, 굿피플과 MOU…전국 자영업자 지원
푸드(식재료)플랫폼 기업 푸디스트(대표이사 유주열)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이사장 이영훈)과 함께 지난 23일 서울 성동구 푸디스트 사옥에서 식자재왕과 함께하는 자영업자 상생 프로젝트 협약식을 진행하고 ‘성공 식당 만들기’ 후원금을 전달했다.
푸디스트는 굿피플과의 협약을 통해 식자재왕과 함께하는 자영업자 상생 프로젝트 ‘성공 식당 만들기’의 후원 대상을 전국 단위로 확대하여 다양한 지역의 자영업자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자영업 사장님들의 성공 파트너 식자재왕은 푸디스트에서 운영하는 대표 식자재 브랜드다.
◆서산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 발족
충남 서산시는 2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과 녹색성장 추진을 위한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를 발족했다.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전문가, 시민단체·기업체 관계자 등 15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녹색성장 추진 주요 정책과 계획 및 그 시행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고, 지역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온실가스 감축목표 등을 설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