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지포어, 국내외 공격적 마케팅 시동 外

기사입력:2023-02-10 20:47: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지포어, 국내외 공격적 마케팅 시동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글로벌 럭셔리 골프 브랜드 ‘지포어(G/FORE)’가 국내외를 아우르는 차별화 전략으로 23년 공격적 행보를 이어간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올해 지포어는 첫 번째 글로벌 캠페인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럭셔리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나선다"라며 "지포어는 23년 캠페인 타이틀을 ‘파괴적 럭셔리(DISRUPTIVE LUXURY)’로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캠페인 타이틀로 활용함으로써 브랜드의 가치와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캠페인 영상은 브랜드가 탄생한 미국 로스엔젤레스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에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이번 시즌 지포어는 다채로운(COLOURFUL), 기발한(WHIMSICAL), 혁신적인(INNOVATIVE)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럭셔리 라이프를 영위하는 35-44세 영앤리치를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으로, 지포어는 오는 6월 개최하는 PGA 4대 메이저대회인 US오픈(U.S. OPEN) 메인 스폰서십을 맺는 등 골프 코어층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몽블랑, ‘페라리 스틸레마 SP3 리미티드 에디션 599’ 선공개

럭셔리 비즈니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몽블랑(Montblanc)에서 ‘몽블랑 페라리 스틸레마 SP3 리미티드 에디션 599’를 전격 선공개했다. 필기구와 슈퍼카 분야에서 상징적인 두 브랜드가 2021년에 이어 두 번째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페라리 아이코나 시리즈 '데이토나 SP3' 모델을 오마주로 디자인 및 제작되었다.

페라리 디자인 최고 책임자인 플라비오 만초니(Flavio Manzoni)와 공동 디자인으로 완성된 ‘몽블랑 페라리스틸레마 SP3 리미티드 에디션 599’는 캡과 배럴에 경량 티타늄 소재를 사용하여 슈퍼카 특유의 유체역학적 형태를 표현했다.

◆래리클락, 미센트와 협업한 ‘에센셜 룸 스프레이’ 및 23 SS 정규 출시

아메리칸 캐주얼웨어 브랜드 ‘래리클락(Larry Clark)’이 조향사 강미선의 브랜드 ‘미센트(Miscent)’와 협업한 룸 스프레이 ‘에센셜 룸 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래리클락은 사람의 5대 감각 중 후각을 활용해 래리클락이 추구하는 이미지를 구체화하기 위해 16년 동안 안전하고 아름다운 향기를 연구해온 조향 연구가 강미선 대표의 브랜드 ‘미센트’와 협업을 진행했다. 출시된 ‘에센셜 룸 스프레이’는 래리클락의 흑백 사진집 ‘툴사(Tulsa)’ 속 인물에게서 풍길 듯한 나른하고 어두운 느낌의 향기를 구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88,000 ▲312,000
비트코인캐시 532,500 ▼2,000
이더리움 2,616,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24,080 ▲10
리플 3,185 ▲9
이오스 981 ▲4
퀀텀 3,115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01,000 ▲361,000
이더리움 2,620,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24,100 ▲50
메탈 1,218 ▲5
리스크 792 ▲3
리플 3,186 ▲11
에이다 996 ▲3
스팀 21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20,000 ▲270,000
비트코인캐시 533,000 ▼2,000
이더리움 2,616,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4,080 ▲170
리플 3,187 ▲12
퀀텀 3,065 0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