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골프존데카 ‘GB VOICE 2S+’ 국내 공식 론칭 外

기사입력:2023-02-10 14:58:12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골프존데카 ‘골프버디 aim L20’, 다시 돌아온 보이스(VOICE) 시리즈 ‘GB VOICE 2S+’ 국내 공식 론칭

골프존데카(대표이사 정주명)가 프리미엄 레이저 골프 거리측정기 ‘골프버디 aim L20’과 해외 대표 베스트셀러 제품인 음성형 골프 거리측정기 ‘GB VOICE 2S+’의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골프존데카 관계자는 "한국에선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 펀딩을 통해 작년 11월에 선보인 골프버디 aim L20은 골프버디 제품 최초이자 세계 최초로 샷트래킹 기능을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지난 1월에 개최된 미국 PGA 머천다이즈 쇼에서도 고도화된 기술력과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주목받으며 현지에서 호평 받았다"라고 전했다.

골프버디 aim L20의 가장 큰 강점은 세계 최초로 적용된 ‘샷트래킹 기능’이다. 스마트폰 앱 ‘GOLFBUDDY: GOLF GPS’를 설치하고 aim L20 거리측정기에 탑재된 ‘샷버튼’을 누르면 거리측정기와 연동된 앱으로 나의 샷 위치와 각 샷의 비거리 기록이 블루투스를 통해 자동으로 전송된다. 이를 통해 골퍼들은 자신의 비거리 측정은 물론 라운드 시작부터 끝까지 기록된 모든 샷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어 경기 복기와 코스 공략에 도움을 얻는다.

또한 투 컬러 OLED 뷰파인더를 장착해 높은 명암비와 선명하고 뚜렷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주야간 모든 환경에서의 거리 측정이 편리하다. 골프버디만의 ZST+(Zero Second Technology Plus) 기술이 탑재되어 0.15초 만에 목표지점까지의 거리 측정과 2m 거리의 짧은 퍼팅 거리 측정도 가능하다.
디자인은 80% 이상을 메탈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조했으며 크기 또한 최근 골프버디 포켓 사이즈 거리측정기 출시에 이은 초소형 제품 라인업의 연장선상으로 미니멀리즘을 추구한 콤팩트한 사이즈다. 제품 구매 시 거리측정기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투톤 배색의 가죽 재질로 만들어진 전용 파우치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골프존데카는 해외에서 꾸준히 인기를 누린 음성형 GPS 거리측정기 신제품 ‘GB VOICE 2S+’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골프버디 보이스(VOICE) 시리즈의 국내 론칭은 ‘aim V10’에 이은 4년여 만의 출시이다. VOICE 시리즈는 2012년 첫 출시 이후 ‘GB VOICE’, ‘GB VOICE 2S’ 등 음성형 거리측정기를 다양하게 선보여 왔으며 누적 판매 수량 약 60만 대를 기록한 인기 제품군이다. 특히 신제품 ‘GB VOICE 2S+’는 아마존 거리측정기 부문 베스트셀링 제품으로서 미국을 비롯한 많은 해외 골퍼들로부터 사랑받아 왔다.

GB VOICE 2S+는 쉽고 간편한 조작이 특징으로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코스와 홀을 인식해 복잡한 절차 없이 원터치 플레이가 가능하다. △음성 거리정보와 화면 거리정보 △그린의 전면, 중앙, 후면까지의 거리정보 △장애물 위치의 거리정보를 제공해 편리하고 정확한 코스 공략에 도움을 주며 골프버디 DB 기반의 170여 개국 약 4만여 개 이상의 골프코스 맵을 탑재했다. 제품명에 걸맞게 3개국의 화면 언어와 10개국의 음성언어를 지원해 대부분의 전 세계 골프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골프존데카 정주명 대표는 “더욱 더 정교한 기술을 적용한 골프 거리측정기 프리미엄 라인업을 국내에서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20년간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 니즈에 맞춘 혁신적인 서비스와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전 세계 골프 거리측정기 시장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팬오션, 2022년 매출 6.4조, 영업이익 7,896억원 기록
팬오션은 2월 10일, 매출액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 15%) 이상 변경 공시를 통해 2022년 매출액 및 영업이익 등 연간 실적을 공개했다. 해당 공시에 따르면 2022년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9% 상승한 6조 4,203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약 38% 상승한 7,896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팬오션은 지난 3분기 누적 실적(매출 4조 9,996억원, 영업이익 6,324억)이 이미 작년 연간 실적(매출 4조 6,161억원, 영업이익 5,729억원)을 초과 달성하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최대 실적을 갱신하였다.

◆영림원소프트랩, 2022년 매출액 575억 원, 영업이익 64억 원…전년比 20.5%, 47.8%↑

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이사 권영범, 060850)이 연결기준 2022년 4분기 누적 매출액 575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20.5% 성장했다고 10일 잠정 공시를 통해 밝혔다.

2022년 4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64억 원, 당기순이익은 72억 원으로 각각 전년대비 47.8%, 47.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영림원소프트랩의 지속적인 실적 성장은 2021년 출시한 산업별 ERP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 및 수익성 강화를 통한 이익률을 개선한 전략이 주효했다. 산업별 맞춤형 ERP K-시스템 에이스(K-System Ace)의 판매호조가 이어졌으며 특히 4분기에는 항공우주와 같은 첨단 산업과 제약산업 기업의 수주가 돋보였다. 또한, ERP 확장 솔루션 출시로 추가 매출을 창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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