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을지로 사옥.(사진=대우건설)
이미지 확대보기대우건설에 따르면 GTX-B 노선은 예상계약금액 3조5000억원 규모로 추정되는 초대형 인프라사업으로, 대우건설은 컨소시엄 주간사로 7700억원 규모의 수주가 가능할 전망이다. 또 동부간선도로 지하화사업 4공구(재정구간) 역시 총 공사비 3639억원 규모이며, 대우건설은 주간사로 참여해 1620억원 규모의 수주액을 확보했다. 아울러 이천마장물류단지 단지조성공사를 통해서는 총 889억원의 수주액을 따냈다.
대우건설은 당초 토목분야에서 올해 수주 목표를 1조8000억으로 계획했으나, 1월에만 절반 넘는 수주액을 달성하며 올해 목표를 무난히 초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대우건설은 지난 3일 나이지리아에서 카두나 정유시설 긴급보수공사를 7255억원에 수주하는 등 한 달여 만에 비주택부문에서만 2조원에 가까운 수주를 기록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국내 인프라 분야 및 해외에서의 수주 증가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에 성공하고 있다”며 “대외 경영환경이 건설업종에 우호적이지 않지만 위기에 강한 대우건설의 저력을 발휘해 이를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