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의 대만 지사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가 2023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2023 TGS)에서 마쳤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는 2월 2일부터 5일까지 열린 2023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에서 B2C관에 부스를 운영하며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골프 몬스터즈, 그라비티 및 해외 지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신작 게임 총 12종을 출품작으로 선보였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부스에서는 10종의 출품작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도록 시연 공간을 마련,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방문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라며 "중앙 무대 및 부스 양쪽에 위치한 대형 LED 화면에서는 출품작에 대한 소개 영상도 재생되어 부스 앞을 지나가는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라고 전했다.
특히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신규 직업 및 신규 시스템을 미리 시연할 수 있는 공간과 신규 브랜드 골프 몬스터즈 체험존은 관람객들의 방문으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각각의 시연존에서 방문객들은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추후 업데이트 내용도 알게 되고 쿠폰도 받을 수 있어 정말 좋았다’, ‘5 대 5 PVP가 정말 흥미진진하고 인상 깊었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캐릭터와 스크린 골프의 만남이 새롭다’, ‘스크린 골프를 접할 수 있다는 사실에 오픈이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호평을 쏟아냈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김진환 사장은 “이번 2023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는 신규 브랜드 골프 몬스터즈와 라그나로크 오리진, 그라비티 및 해외 지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여러 타이틀을 성공적으로 선보인 자리였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게임쇼를 시작으로 2023년에도 라그나로크 IP 및 신규 IP를 활용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며 유저분들께 더욱 좋은 게임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WWE® 2K23,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공개
2K는 WWE 비디오게임 프랜차이즈의 차기작 WWE® 2K23의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신규 게임 모드이자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워게임즈(WarGames)’가 담겼다. 3 대 3 및 4 대 4 싱글 플레이어 또는 멀티플레이어가 더블 스틸 케이지로 둘러싸여 나란히 놓인 두 개의 링 위에서 경기가 펼쳐진다.
◆셀바스AI, 2022년 연결기준 매출 503억 원 달성
국내 인공지능 · 음성인식 기업 중 유일하게 실적 상승세가 두드러지는 셀바스AI(KOSDAQ 108860)가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지속적인 성장 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셀바스AI는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이 503억원을 기록하면서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6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영업이익은 50억원이다.
별도기준으로도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2022년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3억원, 영업이익은 31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20%, 19% 성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