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하이트진로, 라이트 맥주 ‘에스 라이트(S-LIGHT)’ 리뉴얼 출시 外

기사입력:2023-01-31 17:31:3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트진로, 라이트 맥주 ‘에스 라이트(S-LIGHT)’ 리뉴얼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2007년 출시한 국내 최초 식이섬유 함유 맥주 ‘에스’를 칼로리는 더욱 낮추고 새로운 패키지를 적용해 ‘에스 라이트(S-LIGHT)’로 전면 리뉴얼 해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주질부터 디자인까지 모두 바꾼 에스 라이트를 통해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시장에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라고 말했다. 에스 라이트는 2월1일 출시될 예정이다.

에스 라이트는 기존 에스의 탄수화물을 극소화하는 고발효도 공법을 유지해 칼로리가 일반 맥주 대비 34%(100mL 당26kcal) 낮다. 또한, 만족도가 높았던 기존의 맛과 향을 유지하고 알코올 도수는 3.8%로 동일하게 적용했다. 패키지 측면에서는 대대적인 변화를 주었다. 라이트 맥주의 가벼움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녹색병에서 투명병으로 바꾸고 시원, 상쾌한 맛을 강조하고자 병 모양도 교체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트렌드를 반영하여 낮은 칼로리의 장점을 극대화 한 에스 라이트(S-LIGHT)를 리뉴얼 출시했다"라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트맥주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얼베리어·더마비, 올리브영 ‘올영픽’ 프로모션 참여

네오팜의 피부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와 생활 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가 오는 2월 한 달 동안 올리브영 ‘올영픽(PICK)’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겨울철 피부는 실내의 건조한 히터 바람과 실외의 차가운 바람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면서 피부 컨디션이 떨어진다. 이로 인해 얼굴과 바디 피부 모두 건조함을 느끼기 쉽고, 나아가 가려움증, 각질 부각, 푸석함 등의 피부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다. 겨울철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저자극 고보습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창원시정연, 인구·청년 일자리 문제 포함 10대 정책과제 선정

창원시정연구원은 지역경제 성장과 경제활력 제고를 위한 창원시 10대 정책과제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창원시정연구원이 최근 '창원정책 브리프'를 통해 밝힌 올해 10대 과제에는 ▲ 심각한 인구감소 완화 추진 ▲ 지역혁신을 위한 지역대학 기반 강화 ▲ 맞춤형 청년 일자리 창출 확대가 포함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09.63 ▼60.80
코스닥 832.81 ▼19.61
코스피200 356.67 ▼8.6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391,000 ▼237,000
비트코인캐시 721,500 ▼10,000
비트코인골드 51,400 ▲200
이더리움 4,621,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8,630 ▼430
리플 733 ▼1
이오스 1,106 ▼6
퀀텀 5,840 ▼5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724,000 ▼188,000
이더리움 4,62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8,700 ▼350
메탈 2,223 ▼3
리스크 2,092 ▼10
리플 734 ▼1
에이다 689 ▼2
스팀 371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449,000 ▼149,000
비트코인캐시 724,500 ▼4,500
비트코인골드 48,000 ▼800
이더리움 4,623,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8,400 ▼490
리플 733 ▼0
퀀텀 5,765 ▼170
이오타 324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