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한류상품 글로벌 수출 업무 협약 체결 外

기사입력:2023-01-31 09:45: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SGC솔루션, 한류상품 글로벌 수출 업무 협약 체결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국제중소기업수출협회와 글로벌 수출 업무의 지원 및 촉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SGC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은 ㈔국제중소기업수출협회의 글로벌 수출 판매망을 통해 SGC솔루션의 대표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을 비롯한 글라스락 베이비, 보에나 등 다양한 브랜드의 수출 판매를 더욱 확대 및 촉진하고자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SGC솔루션은 수출 경험과 역량이 부족한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수출 촉진을 위한 상호 전략적 협업 프로세스를 지원하게 된다.

2017년 설립된 ㈔국제중소기업수출협회는 우수 중소기업과 신생기업들의 수출 촉진을 지원하는 사단법인으로 미국, 베트남, 일본에 협회지사를 두고 있다.

SGC솔루션은 북미,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90여 개국에 글로벌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을 수출하고 있으며 세계일류상품에도 밀폐용기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12년 연속 선정되는 등 해외시장에서 ‘메이드 인 코리아’ 우수성을 검증받았다. 플라스틱 쓰레기와 환경호르몬에 대한 전 세계적 우려가 커지고 FEVE(유럽컨테이너유리연합)에서도 ‘유리는 인체에 가장 안전한 식품용 포장재’라는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등 유리 제품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는 추세로, 기능과 용도를 업그레이드한 다양한 유리 용기를 북미, 유럽 등 세계 각국에 수출하며 긍정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다.

◆컬쳐히어로, K-푸드 콘텐츠로 글로벌 공략 나선다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식탁’을 운영하고 있는 컬쳐히어로가 푸드 콘텐츠로 세계 공략에 나선다.

컬쳐히어로는 레시피를 알려주는 푸드 콘텐츠를 제공하며 우리의식탁 회원 수 약 100여 만명, SNS 구독자 약 33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 레시피 콘텐츠 제작은 물론 타 사와 협업한 레시피 기반의 광고 콘텐츠로 수익성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푸드 콘텐츠를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미 우리의식탁 유튜브 채널은 영어 자막 제공을 통해 서구 문화권으로 발빠르게 K-푸드 콘텐츠를 전달하고 있다. 실제 유튜브 콘텐츠 조회 수를 분석하면 미국이 약 10%로 가장 높고,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지역에서도 많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유튜브 외에 다양한 곳에서 컬쳐히어로의 푸드 콘텐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해외 주요 채널 제휴도 이뤄지고 있다.

◆전세사기 막는다…울산시, 피해 방지 대책 수립·추진

울산시는 기승을 부리는 부동산 전세사기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을 수립해 2월부터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대책은 ▲ 부동산중개업소 불법 중개행위 특별점검 ▲ 전세사기 모니터링 ▲ 주택임대차 안심 계약 상담센터 운영 ▲ 전세사기 예방 공동 협력체계 구축 ▲ 전세사기 피해 예방법 대시민 홍보 등으로 구성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598,000 ▲109,000
비트코인캐시 514,000 ▲2,000
이더리움 2,571,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2,750 ▼40
리플 3,011 ▼7
이오스 999 ▼3
퀀텀 2,974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714,000 ▲219,000
이더리움 2,574,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2,760 ▼50
메탈 1,133 ▼1
리스크 692 ▼0
리플 3,014 ▼6
에이다 944 0
스팀 20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690,000 ▲180,000
비트코인캐시 511,000 ▼500
이더리움 2,571,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750 ▼100
리플 3,012 ▼8
퀀텀 2,997 0
이오타 288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