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일본식 튀김 오마카세로 유명한 식당 쿠시마사와 손잡고 △쿠시마사원모어하이볼 △쿠시마사원모어유자소다 2종(이하 쿠시마사 칵테일)을 이달 31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쿠시마사 칵테일은 쿠시마사 식당에서 판매하는 주류의 제조 레시피를 그대로 활용해 500㎖ 대캔으로 출시되는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GS25는 판매 분의 일정 금액을 쿠시마사 식당 측에 지급하는 지식재산권(IP) 사용 계약 체결을 통해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에 기여하는 한편, 소비자에게는 특별한 소비 경험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 ESG 상생 경영과 고객 만족을 모두 실천한다는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쿠시마사원모어하이볼은 오크, 바닐라, 캐러멜향 등 고급 하이볼의 풍미를 제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며, 쿠시마사원모어유자소다에는 고흥산 유자 원액이 함유돼 인위적 과즙 향의 느낌이 아닌 유자 본연의 상큼한 맛과 향이 잘 구현됐다.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라들러(레모네이드와 맥주를 혼합한 주류), 칵테일 주류 등 믹솔로지 관련 주류 매출은 ‘23년 1월에 전년 동기 대비 17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박종인 GS25 주류기획팀 MD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자신이 직접 제조한 주류 레시피를 공유하고 인증하는 것을 즐기는 트렌드가 늘며 믹솔로지 주류가 최근 들어 큰 인기”라며, “GS25가 주류기획팀을 신설한 만큼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통해 주류 트렌드를 선도해 갈 것”이라고 했다.
◆템퍼, 2월 ‘웨딩 퍼니처 페어’ 프로모션
덴마크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가 풍성한 혜택의 ‘웨딩 퍼니처 페어’를 통해 2월, 본격적인 고객맞이에 나선다.
템퍼코리아 브랜드 관계자는 “1월의 ‘뉴 이어 프로모션’에 이어 예비 신혼부부 등 새봄, 새 출발을 앞둔 고객들을 응원하고 축복하는 의미로 마련한 2월 특별 프로모션”이라며 “가까운 판매처에서 템퍼의 여러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 보시고, 좋은 혜택으로 최상의 수면 환경을 완성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대전·세종·충남 맑고 추위 한풀 꺾여
기상청은 화요일인 31일 대전·세종·충남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추위가 한풀 꺾이겠다고 전했다.
이날 오전 6시 현재 기온은 대전 -6.1도, 세종 -6도, 천안 -8도, 보령 -2.5도, 부여 -7.9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7∼9도까지 오르면서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