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홈플러스 "홈플러스시그니처, 꾸준한 성장세 주목” 外

기사입력:2023-01-30 09:49:25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 "홈플러스시그니처, 꾸준한 성장세 주목”

홈플러스는 고물가 시대를 맞아 가성비는 물론 품질까지 뛰어난 ‘홈플러스시그니처 PB’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주목 받고 있다고 밝혔다.

사측은 그 비결을 ‘품질 제일주의’에 기반한 ‘전문화’(Specialization) PB 콘셉트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달 17일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프라이팬 시험·평가 결과에서 ‘홈플러스시그니처 IH티타늄 단조 프라이팬’이 내구성과 가성비 모두 우수한 상품으로 선정된 사례가 대표적이다. 특히 우수 상품으로 선정된 상품 중 가장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며 발표 후 전점에서 매진을 기록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아울러 ‘홈플러스시그니처 물티슈’는 출시 31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할 만큼 시작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4260만여 개를 기록한 홈플러스시그니처의 대표 베스트셀링 상품이다. 1개에 불과 1000원짜리 상품 1종으로만 무려 42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것이다.

통상 물티슈는 쉽게 쓰고 버리는 소모품으로 인식돼 시장에서 품질 강화에 대한 논의가 크지 않았던 게 사실이다. 그러나 홈플러스는 높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 제조사 직거래, 위생 등 4가지 타협하지 않는 원칙을 세우고, 기존 저가 제품보다 월등한 품질의 상품을 1000원에 내놓으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 연장선으로 ‘홈플러스시그니처 청소포’(9종) 또한 현재까지 110만개에 육박하는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순항 중에 있다.

사측는 그 이유를 ‘품질 제일주의에 기반한 PB 콘셉트’에 있다고 봤다. 홈플러스시그니처는 지난 2019년 론칭 기획 단계부터 가성비는 물론 ‘품질’도 놓치지 않는 ‘전문화’(Specialization) 콘셉트에 기반해 운영해 왔다는 것이다. 즉, 단순히 저렴해서 매력적인 게 아닌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까지 좋은 ‘홈플러스시그니처’로 거듭나 기존 PB가 가진 개념을 진화시킨 것이다.

이러한 시험·평가 결과가 입증하듯 실제로 상품 경쟁력에 대한 고객 호응이 높아 지난 2022년 홈플러스시그니처 상품의 매출은 2019년 대비 약 33% 신장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김성언 홈플러스 GM상품본부장(상무)은 “최근 홈플러스시그니처의 우수성이 입증되며 PB의 개념을 새로 쓰고 있다”며 “이는 고객께 항상 최고 품질의 상품을 드리고자 하는 바이어들의 노력의 결과”라며 “PB를 필두로 ’물가안정’의 의무가 있는 대형마트로서 올해도 ‘위풍당당 프로젝트’로 고객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MBC플레이비, 본격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베트남 법인 출범식 열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코리아 운영사인 ㈜MBC플레이비가 베트남 현지 해외법인 ‘MBC PlayBe Vietnam’을 공식 출범했다고 30일 밝혔다. 현지 법인사무실에서 12일 열린 출범식에는 MBC플레이비 민병우 대표이사, 이호윤 이사, MBC플레이비 베트남 곽진욱 법인장 등이 참석했다.

MBC플레이비는 ‘K-어린이 교육용 콘텐츠 사업을 지속 발굴하여 글로벌 NO.1 교육문화콘텐츠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이라는 사업 비전을 밝힌 바 있다. 그 일환인 ‘MBC PlayBe Vietnam’은 MBC플레이비의 최초 해외 법인으로 오는 7월 오픈 예정인 키자니아 하노이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로 뻗어나갈 계획이다.

◆'2022 울산시 규제혁신 우수사례집' 발간

울산시는 '2022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례집에는 '복선전철사업으로 사라진 농경지 진입로를 민관협력으로 새로 만들다', '수소 이동수단(모빌리티) 실증·기준 마련으로 수소 친환경 산업 선도하다' 등 지난해 규제혁신 성과로 꼽히는 14건 사례가 수록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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