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올림플래닛 ‘엘리펙스’, 202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메타버스 부문' 1위 수상 外

기사입력:2023-01-19 20:54:1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올림플래닛 ‘엘리펙스’, 202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메타버스 부문' 1위 수상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ELYPECS)’로 202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메타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올림플래닛 관계자는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주최, 한국소비자포럼 주관의 202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심의를 통해 2023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라고 전했다.

이번 조사는 2022년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41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해 부문에 대한 기대치,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바탕으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올림플래닛은 2022년 엘리펙스를 통해 구축한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홈메타로 MZ세대 호응을 얻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을 통해 엘리펙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를 진행하며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고 사람들의 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국내 대표 메타버스 기업의 입지를 공고히하고 엘리펙스의 소비자 만족도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올림플래닛은 2015년 회사 창립과 함께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 운영하며 가상공간 콘텐츠 제작과 배포, 스트리밍 기술과 관련한 수많은 특허를 받았다. 기술 개발을 통해 발전시킨 엘리펙스를 통해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엘리펙스는 3D 데이터 패키징 기술과 하이퍼리얼리즘(Full-3D) 기반의 고품질, 고용량의 콘텐츠를 모바일/웹/HMD 기반으로 스트리밍 할 수 있는 메타버스 SaaS 플랫폼(Global No.1 Metaverse SaaS platform, ELYPECS)로 도입부터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해 건설, 부동산, 전시, MICE,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의 전 산업 분야에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대한민국 퍼스트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상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엘리펙스가 앞으로도 더욱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엘리펙스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올림플래닛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도 엘리펙스를 선보이며 메타버스 리딩 기업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 전했다.

◆위매치다이사, 2022년 연간 흑자 달성

‘위매치다이사' (대표 박경태) 가 2021년 대비 2022년 연간 영업이익이 18%p 이상 크게 성장하며 연간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매출 또한 24% 이상 성장하였으며, ‘위매치다이사’ 의 흑자전환은 2016년 창업 이후 처음이다.

금리 인상, 부동산 시장 침체 등 어려운 경기 침체 속에서도 공격적인 브랜드 마케팅과 경영 효율화를 통해 매출 성장과 연간 흑자 달성을 동시에 이루었다는 것이 것이 주목할만한 점이다. 실제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주택 매매 거래량이 직전 1년 평균 대비 36%p 감소하여, 수도권 감소폭은 -57%p로 2013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투데이, 수플린과 프리미엄 과일 당일배송 시작

최적경로 택배 서비스 ‘투데이(To-Day)’를 운영하는 브이투브이(vtov)가 프리미엄 과일 유통 브랜드 '수플린'과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수플린은 20여 년의 유통 노하우를 통해 프리미엄 과일 시장을 석권한 브랜드로,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카카오 선물하기에서는 과일 부문 판매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투데이는 이번 계약을 통해 수플린의 프리미엄 과일을 수도권 고객이 더욱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적경로 당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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