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하이트제로0.00’, 지난해 연 매출 전년 대비 31% 신장

기사입력:2023-01-19 16:39:58
'하이트제로0.00' 광고컷.(사진=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광고컷.(사진= 하이트진로음료)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는 국내 대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지난해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31% 신장했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제로0.00’은 지난 2021년 2월 ‘국내 유일 올프리 제품’으로 전면 리뉴얼한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고 실제로 2012년 국내 최초 출시 이후 첫 해 600만캔 수준이던 하이트제로0.00의 연간 판매량은 리뉴얼 이후인 2022년 2,700만캔으로 4.5배 뛰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특히, 올해 1월 기준 누적 판매량은 1억 1,000만캔을 넘어섰다.

회사 관계자는 "하이트제로0.00은 2012년 국내 NAB시장은 물론 제로 탄산음료 시대의 첫 시동을 걸었다. 이 제품은 알코올이 전혀 들어 있지 않은 무알코올 제품이며, ‘식품 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100mL당 4kcal 미만 제품으로 무칼로리에 해당한다"며 "이는 국내 시판 중인 논알코올릭 맥주맛 음료 중 칼로리가 가장 낮은 수준으 맥주 본연의 맛인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까지 즐길 수 있어 ‘제로탄산 시대’에 최적화된 제로슈거 제로칼로리 제품으로 평가 받는다"고 말했다.

지난 12월 육상선수 김민지를 모델로 기용한 신규 광고가 온에어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회를 넘긴 바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에 국내 주류 기업들에 이어 수입 맥주 유통사 브랜드까지 앞다퉈 뛰어들면서 경쟁이 본격화되는 등 3~4년 안에 2000억원대 규모까지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시장 선두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해 추가 신제품 출시 등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200,000 ▲93,000
비트코인캐시 693,000 ▼4,000
비트코인골드 48,730 0
이더리움 4,456,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8,000 ▼120
리플 735 ▲1
이오스 1,138 ▲6
퀀텀 5,825 ▼5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374,000 ▲174,000
이더리움 4,469,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8,080 ▼30
메탈 2,413 ▲6
리스크 2,490 ▼59
리플 736 ▲1
에이다 689 ▲5
스팀 37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010,000 ▲9,000
비트코인캐시 692,500 ▼3,500
비트코인골드 49,260 ▲420
이더리움 4,450,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8,160 ▲110
리플 733 ▲0
퀀텀 5,865 ▼35
이오타 331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