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제로0.00' 광고컷.(사진= 하이트진로음료)
이미지 확대보기특히, 올해 1월 기준 누적 판매량은 1억 1,000만캔을 넘어섰다.
회사 관계자는 "하이트제로0.00은 2012년 국내 NAB시장은 물론 제로 탄산음료 시대의 첫 시동을 걸었다. 이 제품은 알코올이 전혀 들어 있지 않은 무알코올 제품이며, ‘식품 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100mL당 4kcal 미만 제품으로 무칼로리에 해당한다"며 "이는 국내 시판 중인 논알코올릭 맥주맛 음료 중 칼로리가 가장 낮은 수준으 맥주 본연의 맛인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까지 즐길 수 있어 ‘제로탄산 시대’에 최적화된 제로슈거 제로칼로리 제품으로 평가 받는다"고 말했다.
지난 12월 육상선수 김민지를 모델로 기용한 신규 광고가 온에어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회를 넘긴 바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에 국내 주류 기업들에 이어 수입 맥주 유통사 브랜드까지 앞다퉈 뛰어들면서 경쟁이 본격화되는 등 3~4년 안에 2000억원대 규모까지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시장 선두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해 추가 신제품 출시 등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