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 ‘뷰티 쓱세일’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깜짝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행사 시작 첫 날과 이튿날은 신세계그룹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에서 달성한 뷰티 매출을 넘어섰으며, 행사 전체 기간 뷰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5% 증가, 누적 판매량 역시 20만여개를 기록해 1분당 20여개의 상품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SSG닷컴이 진행하는 ‘쓱세일’은 카테고리를 선정해 신세계그룹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 수준의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뷰티 쓱세일’이 첫 출발점이었다"라며 "셀러(판매사)수만 300여 곳이 넘고, 혜택 적용 상품이 1만여 개 이상에 달하는 등 단일 품목 행사 기준 창사 이래 최대 규모로 준비해 기대감을 높였다"라고 밝혔다.
깜짝 호실적을 기록한 배경에는 SSG닷컴만의 ‘상품력’이 있었다. 독보적인 기획 상품을 발굴하고 용량 추가, 사은품, 가격 할인 등 고객이 느끼는 실질적인 체감 혜택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특히, 뷰티 쓱세일을 위해 준비한 ‘명품화장품 기획 상품’ 구매가 많았다. 에센스·세럼 상품 매출이 가장 높았으며 크림, 파운데이션, 립, 썬케어가 뒤를 이었다. 엔데믹 기조로 인해 기초 및 색조 화장품 수요가 골고루 반영된 것으로 드러났다. 단독 기획 상품인 ‘에스티 로더 갈색병 50ml’, ‘SK-Ⅱ 피테라 에센스’ 및 ‘SK-Ⅱ 클리어로션’ 등 쓱세일 세트, ‘랑콤 UV 엑스퍼트 50ml 세트’ 등이 인기를 끌었다. 예상보다 빠르게 준비 물량이 소진되어 셀러와 협의해 추가 물량을 긴급히 투입하는 등 최대한 많은 고객이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힘썼다.
매일 오전 10시마다 진행한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도 반응이 높았다. 첫째날 진행한 ‘바비브라운 아이크림 1+1’은 15분만에, 다섯째날 판매한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125ml 세트’도 30분만에 준비한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도 즉각적인 고객 반응이 나타났다. 총 7개 뷰티 라이브방송을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설화수’, ‘랑콤’ 등이 한 시간 방송 동안 억대 매출을 올리며 지금까지 쓱닷컴에서 진행한 각 브랜드 방송 최고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온라인 관계사인 G마켓, W컨셉도 함께 별도 기획전 페이지를 열어 힘을 보탰다. G마켓에서는 기획딜 상품, 대중성 높은 상품을 전면에 내세워 구매를 이끌었고, 라이브방송을 동시 송출해 실적을 견인했다. ‘우르오스 올인원 스키로션’,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2종’, ‘숨37 시크릿 에센스’ 등이 구매가 높았다.
◆ 영국 유모차 ‘에그(Egg)’, 세븐일레븐 통해 에그2 유모차 한정 판매
영국의 프리미엄 하이앤드 유모차 브랜드 에그(Egg)가 세븐일레븐 앱을 통해 에그2 유모차를 한정 판매한다.
이번 한정 판매는 설날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선물 품목 다양화를 원하는 세븐일레븐과 고객 접점을 높이기 위한 에그의 니즈가 맞아 기획됐다.
에그 유모차는 한 손 폴딩과 셀프 스탠딩, 트루 라이드라는 특별한 기술이 적용되어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이 장점이다.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되는 에그2 유모차의 경우 하네스(안전벨트) 및 헤드레스트(머리 받침대)의 높이 조절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줄 퀵 슬라이드 스위치가 내장되어 아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제품이다.
◆서울시 "설 연휴 자치구별 쓰레기 배출일 확인하세요"
서울시는 설 연휴 기간 자치구·동별로 쓰레기 배출일이 다르니 시민들은 언제 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지 사전에 확인해달라고 17일 밝혔다.
설 연휴 전인 18∼20일은 쓰레기를 평소대로 배출하면 된다. 배출된 쓰레기는 20일까지 전량 수거해 자원회수시설과 수도권매립지 등 폐기물 처리시설로 보낸다.
연휴 기간(21∼24일)에는 시 자원회수시설과 수도권매립지 반입일, 자치구 환경공무관 휴무 등에 따라 자치구마다 쓰레기를 배출할 수 있는 날짜가 다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