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야놀자, 차액 200% 돌려주는 ‘최저가 보상제’ 실시 外

기사입력:2023-01-13 09:56:4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야놀자, 차액 200% 돌려주는 ‘최저가 보상제’ 실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올 겨울 성수기를 맞아 ‘킹특가 야놀자’를 콘셉트로 최고 수준의 가격 경쟁력을 강조하는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라며 "특히 ‘초특가에 진심인 야놀자’라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총 6억 원 상당의 선물이 쏟아지는 ‘킹특가 럭키박스’, 레저 초특가 프로모션 ‘킹특가 놀이위크’ 등 독보적인 인벤토리에 파격적인 고객 혜택을 더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야놀자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최저가 보상제’를 도입해 압도적인 가격 할인으로 초특가 열풍을 이어간다"라며 "고객 선호도, 트렌드 등을 고려해 엄선한 200여 개 국내 숙소를 대상으로 최대 1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타사보다 가격이 비쌀 경우 차액의 200%를 야놀자 포인트로 보상한다"라고 밝혔다.

보상 신청은 야놀자 앱에서 가능하며, 포인트는 야놀자에서 예약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지난 2016년 국내 여행 업계 최초로 최저가 보상제를 선보인 바 있는 만큼, 야놀자만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저 가격을 보장하는 서비스를 다시 한번 출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1위 여행 플랫폼으로서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3년 소비 이끌 체리슈머 잡아라

글로벌 경기 불황 속 계획적이고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체리슈머가 늘고 있다. 체리피커(Cherry Picker)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탄생한 체리슈머는 한정된 자원으로 전략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실속형 소비자를 일컫는 신조어다. 지출 0원 달성을 위한 무지출 챌린지, 짠테크족과는 달리 원하는 제품이 있다면 자신의 상황에 따라 계획적으로 소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자신의 취향과 관심사를 포기하지 않으며 유연한 소비를 추구하는 체리슈머들은 상품을 소유하는 대신 필요한 만큼 결제하고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독 서비스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결제 후 이용 제한없이 서비스를 즐기는 무제한 구독 서비스가 인기로, 온라인 클래스, 웹소설, 멘탈케어 등 무형의 구독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은 월 19,000원에 취미, 수익창출, 커리어, 키즈 등 라이프스타일과 연계된 약 140여 개 카테고리 클래스를 무제한으로 선보이며, 불황에도 자기개발, 취미생활을 포기할 수 없는 체리슈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다채로운 콘텐츠를 스트리밍 하며 언제 어디서든 배우고 싶은 분야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클래스101은 지난해 11월에는 한국, 미국, 일본의 서비스를 통합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제는 각국의 해외 크리에이터의 클래스는 물론 관심사와 취향이 비슷한 해외 클래스메이트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어 글로벌 배움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클래스101은 구독자들이 자신의 니즈에 맞춰 콘텐츠를 골라 들을 수 있도록 세분화된 카테고리의 클래스를 선보이고 있다. 취미 카테고리는 디지털 드로잉, 요리, 사진∙영상, 컨셉아트, 공예 등 다채로운 클래스 콘텐츠를 보유한 만큼 새로운 취미에 도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수익창출 카테고리에서는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는 주식, 부동산, 창업∙부업 등 크리에이터만의 노하우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최근에는 재테크 업계 TOP 크리에이터 6인과 함께 2023년 재테크 전망을 들을 수 있는 ‘TrendX Money’ 클래스를 선보인 바 있다.

무제한 구독 서비스는 B2C(일반소비자)뿐만 아니라 B2B(기업)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종합 멘탈케어 솔루션 ‘트로스트’를 운영하는 휴마트컴퍼니는 벤처스타트업 임직원을 위한 멘탈케어 구독 서비스 ‘트로스트케어(Trost Care)’를 론칭했다.

트로스트케어는 휴마트컴퍼니가 지난 7년 간 96개 고객사, 20만 임직원의 심리 문제를 해소하며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론칭한 서비스로 1:1 심리상담과 AI 심리진단, 전문가가 직접 기획한 300여편의 사운드테라피 콘텐츠 및 정기 심리 웨비나 등의 멘탈케어 서비스를 월 9900원에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트로스트케어는 스타트업도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을 도입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확대하고 운영 시스템을 자동화해 비용적 진입 장벽을 크게 낮췄다. 또한 스타트업 임직원들의 현실적인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멘탈케어 서비스를 개발해 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무엇보다 24시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유연하게 일하는 스타트업 임직원의 멘탈 케어에 효과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이 서비스를 주목하자. 가족독서플랫폼 젤리페이지는 작년 6월 일반 성인회원을 대상으로 월 5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개인 월정기 구독권'을 출시했다.

젤리페이지는 작년 2월 베타 서비스 오픈 후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회원 12만명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운영해왔지만 6월부터 일반 성인회원에게도 오픈함으로써 7만여 개가 넘는 전자책과 지식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독서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웹툰 시장의 규모가 1조 5000억원을 넘어서며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KT 웹소설웹툰 기반 콘텐츠 자회사 스토리위즈에서 운영하는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가 구독형 서비스 ‘블라이스 셀렉트’를 출시해 눈길을 끈다.

블라이스 셀렉트는 엄선된 고퀄리티의 작품을 무제한으로 만나볼 수 있는 웹소설웹툰 통합 정액형 상품이다. 월 8900원을 정기 결제하면 블라이스의 웹소설과 웹툰을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다. 블라이스 셀렉트 이용 혜택이 제공되는 KT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부산 기능경기대회 참가자 모집

부산시 기능경기위원회는 오는 4월 3∼7일 개최되는 2023년 부산시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기능인을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7개 분야 50개 직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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