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U, 백종원 시너지로 편의점 트렌드 이끈다
CU가 요리연구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중화 레시피를 담아 만든 고기 짬뽕 컵라면을 11일 오프라인 단독 출시한다.
CU 관계자는 "지난 2015년부터 백종원 대표와 손잡고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해 왔다"라며 "CU에서 출시된 백종원 도시락은 품절 대란에 ‘편도족’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낼 만큼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편의점 트렌드를 이끌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7년 동안 CU에서 출시된 백종원 간편식품의 상품 수는 총 200여 가지에 이르며 누적 판매량은 3억 5천만 개가 넘는다"라며 "이는 월 평균 판매량은 411만개, 하루 평균 판매량은 13만개로 단일 브랜드의 간편식품으로는 편의점 업계 최장수, 최다 판매량이다"라고 밝혔다.
백종원 도시락은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들의 식비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알찬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평을 받으며 여전히 CU의 도시락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CU는 백종원 대표와의 끈끈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도시락 등 편의점 스테디셀러가 된 간편식품의 성공을 발판 삼아 최근 유통 및 식음료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프리미엄 라면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복안이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고기 짬뽕 컵라면은 진한 사골 육수에 불향을 입혀 고기 짬뽕 특유의 칼칼한 맛을 구현해 낸 상품이다.
고기 짬뽕으로 메뉴를 차별화했으며 사골추출물을 베이스로 다양한 원재료를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의 육수를 만들었다. 중화풍 짬뽕 특유의 불향을 구현하기 위해 백종원 대표의 특제 철판 향미유를 넣어 감칠맛 나는 국물이 일품이다.
특히, 고기 짬뽕 특유의 풍미를 높이기 위해 동결 건조한 소고기와 오징어 후레이크, 양배추와 대파를 건더기로 넣었으며 면에는 감자 전분을 첨가해 꼬들한 면발의 식감을 강조했다.
20여 년의 중식 노하우를 가진 백종원 대표가 상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해 중식당의 고기 짬뽕을 최고의 맛을 가진 편의점 컵라면으로 상품화 했으며 CU의 가공식품팀 역시 수 개월에 걸친 내부 품평회를 통해 힘을 보태며 상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CU는 고기 짬뽕 컵라면을 시작으로 앞으로 백종원 대표와 차별화 라면의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고 이외 협업 상품들의 카테고리를 폭넓게 확대할 계획이다.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오수정 MD는 “이제 편의점 간편식품의 레전드가 된 백종원 도시락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가성비를 높인 프리미엄 라면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고물가 시대에 CU가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한 끼 식사 메뉴 개발에 더욱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브자리, 2023년 침구 소비 트렌드는 ‘H.Y.P.E.R’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가 올해 침구 소비 트렌드를 관통할 키워드로 ‘하이퍼(Hyper)’를 발표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진정한 쉼을 위한 주거 환경과 숙면에 대한 니즈가 빠르게 커지면서 침구산업도 급변기를 맞았다.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에 의하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 포문이 열린 2023년에는 이러한 흐름이 가속화되며 기존의 침구 소비 경향을 '초월(Hyper)'하는 새로운 소비문화가 자리잡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브자리가 제시한 ‘H.Y.P.E.R’는 ▲편안함 주는 침구(Hygge) ▲젊은 고객층(Young Customer) ▲취향 중심 소비(Reveal Preference) ▲수면기술 고도화(Evolution of Sleep-tech) ▲경험 위한 공간(Real Space for Experience)을 의미한다.
H : 편안함 주는 자연주의 침구 (Hygge)
전 세계적으로 팬데믹을 겪은 후 몸과 마음이 지친 사람들은 웰니스에 대한 선호가 높아졌다. 이에 휴식과 아늑함을 주는 자연을 테마로 한 색상, 문양, 소재를 갖춘 공간이 높은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침구로는 그린, 베이지, 라이트 블루 등의 컬러가 쓰이고 플라워, 리프 패턴 등이 표현된 제품이 예이다.
Y : 젊은 세대로 소비층 확장 (Young Customer)
침구업계 주 소비층이 2030세대로 확장할 전망이다. SNS 사용이 활발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홈 인테리어 열풍이 지속되며 침구에 대한 투자도 늘고 있다. 더욱이 수면 장애를 겪는 젊은 층이 증가하며 이들 사이에서 수면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추세다.
P : 취향 중심 소비 (Reveal Preference)
2023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인 ‘디깅 모멘텀’은 취향을 깊게 파고드는 행위를 뜻한다. 이 흐름이 침구에도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의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장 사적인 영역인 침실은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한 공간으로 진화했다.
E : 고도화되는 수면기술 (Evolution of Sleep-tech)
수면의 질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슬립테크에 대한 관심이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매트리스, 베개 등 전통적인 침구에 사물인터넷(IoT)·인공지능(AI) 등 기술을 접목한 제품 연구개발이 활발하다.
R : 브랜드 경험 위한 공간 (Real Space for Experience)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온라인 중심으로 대거 이동하였던 침구 구매 방식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오프라인 매장으로 다시 이동하고 있다. 동시에 오프라인 매장의 역할도 진화를 거듭하여 판매 창구에 머무르지 않고 브랜드의 가치와 경험을 알리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대구·경북 대체로 맑아
기상청은 11일 대구·경북은 대체로 맑겠다고 전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대구 -1.2도, 경산 -2.2도, 구미 -3.5도, 포항 3.8도, 영천 -4.6도, 안동 -3.9도 등이다.
낮 기온은 9∼14도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CU, 백종원 시너지로 편의점 트렌드 이끈다 外
기사입력:2023-01-11 09:35:4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812,000 | ▼489,000 |
비트코인캐시 | 643,000 | ▼6,500 |
이더리움 | 3,450,000 | ▼3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00 | ▼210 |
리플 | 2,956 | ▼14 |
퀀텀 | 2,693 | ▼2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796,000 | ▼548,000 |
이더리움 | 3,445,000 | ▼3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00 | ▼200 |
메탈 | 922 | ▼9 |
리스크 | 539 | ▼4 |
리플 | 2,953 | ▼19 |
에이다 | 833 | ▼8 |
스팀 | 170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740,000 | ▼570,000 |
비트코인캐시 | 642,000 | ▼8,000 |
이더리움 | 3,446,000 | ▼3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00 | ▼110 |
리플 | 2,954 | ▼16 |
퀀텀 | 2,698 | ▼22 |
이오타 | 22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