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bhc그룹, 2022년 매출 1조 원 돌파 外

기사입력:2023-01-10 18:07:49
[로이슈 편도욱 기자] ◆bhc그룹, 2022년 매출 1조 원 돌파

종합외식기업 bhc그룹(회장 박현종)이 매출 1조원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bhc그룹은 지난 2022년 그룹 매출이 연결 기준으로 전년대비 64% 성장한 약 1조 110억 원으로 사상 최초로 매출 1조 원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bhc그룹 관계자는 "이는 독자경영을 시작한 2013년 당시 800억 원대 매출에서 9년 만에 무려 약 13배 성장한 것으로 놀라운 성과다. 이로써 bhc그룹은 매출 1조 클럽 입성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bhc그룹 성장을 이끈 것은 bhc치킨과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다.

bhc치킨은 치킨업계 사상 첫 매출 5,000억을 넘는 기록을 세웠다. 팬데믹 이후 급격하게 성장한 배달 시장을 엔데믹 시대인 지난해에도 계속 성장세로 이어나갔으며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각종 모임이 늘어나면서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을 찾는 고객도 많아져 매출이 증가했다.

지속적인 품질 강화와 고객중시 경영 기조를 꾸준히 실천해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약 10% 성장한 결과를 가져왔다.

bhc그룹에 인수된 아웃백 또한 지난해 첫 매출 4,000억을 넘어 최고의 전성기를 맞았다. 아웃백의 지난해 매출 성장률은 전년대비 약 10%를 보이며 bhc그룹의 성장에 큰 동력을 더했다. 지난 2021년 11월 인수 후 bhc그룹으로부터 과감한 투자를 받은 아웃백은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혁신은 물론 매장 확대에 본격 나섰다.

아웃백은 몰(Mall) 문화로 변화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복합 쇼핑몰 중심의 입점 전략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해만 새롭게 선보인 매장만 15개로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부산, 광주, 대구, 여수, 천안 등 전국적으로 신규 및 리로케이션 출점이 확대되었으며 이는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과 자체 론칭 브랜드 족발상회는 두 자릿수 성장률 보였으며, 그램그램과 큰맘할매순대국 역시 지속적인 플러스 성장으로 동력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1월 공식 론칭한 샌프란시스코 대표 수제버거 슈퍼두퍼 역시 연착륙에 성공하며 종합외식기업을 향한 bhc그룹의 비전을 현실화하는데 일조했다.

이러한 bhc그룹의 성장은 가맹점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동반성장이라는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과 소상공인의 경기 활성화와 국내 외식 산업 발전에 긍정적인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bhc그룹은 앞으로도 동반성장 전략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는 2030년 매출 3조 원 규모의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와 비전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bhc그룹은 핵심 역량을 집중해 내실 있는 경영과 해외 진출에 적극 나선다는 전략이다.

bhc치킨은 지난해 11월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해외 첫 마스터 프랜차이즈 매장을 열었으며 싱가포르 1호점 역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올 상반기 내 오픈 예정이다. bhc그룹은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를 기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 나서며, 나아가 올 상반기에 출점 예정인 북미 지역 1호점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을 비롯해 bhc그룹의 다양한 외식 브랜드의 해외 진출도 적극적으로 타진해 나갈 계획이다.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구일9, 멀티밤에 이어 자연 유래 기초화장품 라인 ‘데일리 토너패드’ 출시

의사, 약사 등 피부 전문가들이 만든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구일9가 강화도 토양에서 얻은 병풀추출물 90%를 함유한 ‘데일리 토너패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겨울철 건조해진 날씨로 인해 유수분 밸런스 조절, 과도한 모공 및 각질, 피부 트러블 등의 다양한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성 패드 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특히나 코로나19, 독감이 다시금 유행을 알리는 요즘 직접 손으로 바르지 않아 위생적인 기초 케어 라인으로 각종 패드들이 트렌드 반열에 오른 가운데 자연주의 철학으로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수많은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구일9가 ‘콜라겐 데일리 케어 멀티밤’ 완판 기록에 이어 신제품 ‘데일리 토너패드’를 곧바로 출시해 연일 화제다.

구일9의 ‘데일리 토너패드’는 피부 깊숙한 곳까지 흡수될 수 있는 초저분자 10중 히알루론산 앰플 10병(300g)이 가득 담긴 점이 특징이다. 자신의 무게에 300~1000배에 해당하는 수분을 머금은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 신속한 수분 보충을 도울 뿐 아니라 주름과 각질까지 방지하며 피부의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고 불필요한 유분을 걷어내어 피부 속부터 겉까지 수분을 겹겹이 쌓아주는 성분이다.

◆울산교육청, 지난해 일상감사 78건…11억여원 절감

울산시교육청은 지난해 일상감사를 78건 진행해 예산 11억5천500만원을 절감했다고 10일 밝혔다.

일상감사는 주요 업무 집행에 앞서 적법성과 타당성 등을 미리 점검하는 제도다.

3억원 이상 시설공사, 2억원 이상 용역, 1억원 이상 물품 구매 등이 대상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720,000 ▲326,000
비트코인캐시 514,500 ▲3,000
이더리움 2,574,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2,700 ▼80
리플 3,006 ▼6
이오스 997 ▼4
퀀텀 2,971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752,000 ▲465,000
이더리움 2,575,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2,730 ▼20
메탈 1,129 ▼3
리스크 690 ▼3
리플 3,007 ▼5
에이다 944 ▲5
스팀 20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730,000 ▲410,000
비트코인캐시 513,500 ▲3,500
이더리움 2,574,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2,750 ▼20
리플 3,006 ▼4
퀀텀 2,997 0
이오타 288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