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팔라(Pala), 위기청소년 보호시설에 ESG 프로젝트 NFT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 外

기사입력:2023-01-10 11:26:10
[로이슈 편도욱 기자]
◆팔라(Pala), 위기청소년 보호시설에 ESG 프로젝트 NFT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

NFT 마켓을 운영하는 팔라(Pala)가 작년 12월 발달장애 아티스트 한부열과 함께 한 ESG 캠페인의 NFT 판매 수익금 전액을 위기청소년 보호시설 ‘살레시오 나눔의 집’에 기부했다.

팔라 관계자는 "이번 ESG(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 프로젝트는 국내 NFT 커뮤니티와 함께 사회취약계층에게는 긍정적인 정서를 전하고, 아티스트에게는 NFT와 전시로 활동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NFT 문화를 형성한다는 취지로 진행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위해 팔라는 30센티미터 자와 펜, 그리고 종이로 세상과 소통하는 한부열 작가의 작품을 재구성해 팔라 임직원들이 위기청소년 보호시설 쉼터에 벽화로 담아내고 자체 NFT 마켓을 통해 NFT로 판매해 수익금을 기부할 수 있도록 기술을 제공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한부열 작가의 작품을 벽화로 재구성한 23개의 NFT는 지난 12월 20일부터 일주일간 국내 최대 NFT 마켓 팔라의 가격제안(Offer) 기능을 통해 판매되었으며, 기부에 참여한 이들에게 원화 디지털 파일과 작품의 이름을 직접 정할 수 있도록 해 기부에 참여하는 의의를 더했다. 또한 기부에 참여한 이들 중 최고가 낙찰자와 추첨을 통해 선정된 기부자에게는 안다즈 서울 강남 프로라타 갤러리에서 진행된 한부열 작가의 라이브드로잉 원화 작품을 전달, 지난 1월 6일(금) ‘살레시오 나눔의 집’에 위기청소년들의 생활지원을 할 수 있도록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며 첫 ESG 프로젝트의 마침표를 찍었다.
팔라 제이슨 표 대표는 “이번 ESG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건강한 NFT 문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려 한다.”며 “한부열 작가의 따뜻함과 생동감이 담긴 작품들을 오프라인 공간에서 전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것을 넘어, NFT 마켓이라는 팔라를 통해 따뜻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첫 시도에 참여해주신 NFT 유저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팔라는 안다즈 서울 강남 프로라타 갤러리에서 ‘2022 Pala ESG Project X HBY – Infinite, Beyond 30cm(30센티미터 너머의 무한대로)’ 이름으로 한부열 작가의 전시를 지난 3일(월)까지 진행했다. 30센티미터 자와 펜, 종이와 어디에서든지 함께 하며 보고 듣고 경험한 바를 그림으로 담아내며 자신이 바라보는 세상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한부열 작가는 ‘한국 공식 첫 자폐인 라이브 드로잉 작가’라는 타이틀과 함께 발달장애인으로서는 최초로 한국미술협회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제이오, LG화학과 국내 2차전지 도전재용 CNT 제조 ‘양강구도’ 구축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제이오(대표이사 강득주)가 생산능력(Capa) 확대로 국내 2차전지 도전재용 탄소나노튜브(CNT) 시장에서 LG화학과 양강체제를 구축했다.

제이오는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탄소나노튜브 양산에 성공한 기업으로, 탄소나노튜브 소재의 품질을 좌우하는 직경, 길이, 형상 등을 제어할 수 있는 독자적인 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기존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연산 1,000톤 규모의 탄소나노튜브 생산능력을 확보했으며, 오는 2025년도까지 연산 5,000톤 규모의 생산설비를 구축 완료해 생산능력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회사는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한 품질 향상과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급증하는 2차전지 도전재용 탄소나노튜브 수요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영화 '기생충'의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 글로벌 게임사 넥슨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영화 '기생충'의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대표 박진홍, 곽신애)와 글로벌 게임사 넥슨(대표 이정헌)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서로가 보유한 원작 판권과 개발 중인 오리지널 아이템, 확보한 창작자 라인업 등을 공유하여 신규 IP 기획과 개발에 상호 협력한다. 신규 개발 콘텐츠는 장르와 미디어의 구분 없는 IP확장을 통해 콘텐츠 전 분야로 스펙트럼을 확장하는 등 사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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