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는 5일부터 나흘 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Las Vega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CES 2023’ 기간 중 그룹 통합전시관을 찾은 누적 관람객이 3만여명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월 ‘CES 2022’ 기간 동안 SK 전시관을 찾은 1만1천여명에 비해 세 배 가까이 늘어난 것이다.
SK 관계자는 "개막 첫 날인 5일 7,500여명이 찾은 데 이어 6일에는 9,500여명으로 껑충 뛰었다"라며 "CES 관람객이 줄기 시작한 7일과 8일에도 약 1만3천여명이 SK 부스를 찾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SK 부스 앞에는 오전 9시 전시관을 열자 마자 입장을 하기 위해 길게 줄을 선 관람객들로 연일 장사진을 이뤘다"라고 밝혔다.
또 “가전제품이나 승용차 같은 실물 소비재를 전시한 것도 아니고, 배터리 등 부품과 소재 중심의 B2B 기업 전시관에 이렇게 많은 관람객이 몰린 것은 이례적”이라며 “다양한 볼거리와 시식 등 ‘오감 체험’ 요소들로 ‘탄소감축’이란 다소 무거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면서 입소문이 났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SK와 함께 이미 ‘동행’에 나선 글로벌 파트너 사들이 구축한 탄소감축 밸류체인 (공급사슬)과 관련 기술들을 소개하며, 더 많은 전 세계 기업과 사람들이 ‘넷 제로 실천’에 동참해달라는 메시지를 담은 것이다.
SK는 이 같은 메시지 전달을 극대화하기 위해 먼저 전시관 첫 구역에 뉴욕 자유의 여신상, 파리 에펠 탑 등 세계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들이 해수면 상승으로 물에 잠기는 가상 광경을 첨단 미디어 아트로 구현해 화제를 모았다. 인류가 기후 위기에 맞서 제대로 ‘행동’을 하지 않았을 때 마주칠 암울한 미래상을 보여준 이 ‘퓨처 마크(Futuremarks)’ 구역은 ‘충격’이 입소문을 낳으며 역설적으로 CES 최고 ‘SNS 성지’ 중 하나로 떠올랐다.
SK㈜ 등 SK 8개 계열사와 미국 플러그파워(Plug Power), 테라파워(Terra Power), 플라스틱 에너지(Plastic Energy) 등 10개 파트너 사가 함께 'SK, 어라운드 에브리 코너(곳곳에 있는 SK)’ 구역에 선보인 40여개의 친환경 기술과 제품도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6일 SK그룹관을 찾은 최태원 SK그룹 회장도 "늘 고민하는 주제인 탄소감축을 잘 풀어서 전시해 뜻깊고 기쁘다"며 전시관 메시지와 구성을 호평했다.
제주항공[089590]이 3년 연속 국내선 탑승객 수 1위를 차지했다.
9일 국토교통부 항공포털 실시간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항공 국내선 탑승객은 역대 최대인 648만2천588명으로 대한항공(636만명)을 제쳤다. 제주항공 국내선 여객 점유율은 18.2%로 2020년부터 1위다.
기존 최대인 2021년보다 2만3천명, 코로나 사태 이전인 2019년보다 160만명 많았다.
◆광주본부세관, 설 연휴 수출입 통관지원팀 가동
광주본부세관은 설 연휴 수출입 통관에 지장이 없도록 특별통관지원팀을 운영하는 등 특별대책을 마련,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긴급 원부자재의 신속한 통관과 수출화물 적기 선적 지원을 위해 다음 달 4일까지 공휴일·야간을 포함해 24시간 수출입 통관체계를 가동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