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대상㈜ 청정원 푸드마크 ‘3代 비법 명품어묵 사각꼬치’ 출시 外

기사입력:2022-12-29 15:06: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 청정원 푸드마크 ‘3代 비법 명품어묵 사각꼬치’ 출시

대상㈜ 청정원의 중소기업 상생협력 보증마크 ‘푸드마크’가 겨울철 대표 간식 어묵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3代 비법 명품어묵 사각꼬치’ 신제품을 선보인다.

대상 관계자는 "푸드마크는 대상㈜ 청정원이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위해 2020년 론칭했다. 청정원이 보유한 마케팅 노하우와 영업망으로 규모는 작지만 제품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을 지원하며 동반성장을 도모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62년 어묵 제조 노하우를 자랑하는 효성어묵과 협력해, 지난 6월 선보인 어묵 4종에 이어 내놓은 두 번째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또 "밀가루는 적고 연육은 70% 이상이 함유돼 있는 ‘3代 비법 명품어묵 사각꼬치’는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이 살아있으며, 오랜 시간 끓여도 쉽게 불지 않는다"라며 "국내산 어린 생선을 곱게 갈아 넣어 진한 어묵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생선살을 24시간 저온 숙성시켜 감칠맛을 한층 더 극대화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사각어묵이 꼬치에 끼워져 있어 별도의 손질 과정이 필요하지 않고, 국물용 분말스프도 동봉되어 있어 따로 육수를 내지 않아도 된다. 실제로 물 1000㎖에 동봉된 분말스프를 넣고 가열한 후, 해동한 사각 꼬치 어묵을 넣고 8~10분 가량 중간불에서만 끓여주면 된다. 기호에 따라 무나 파, 곤약, 청양고추 등을 넣으면 맛이 더욱 풍부해진다. 이러한 편리성 때문에 가정에서는 물론, 캠핑장 등 야외에서도 손쉽게 맛있는 어묵탕을 즐길 수 있다.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올해 매출 350억 달성.. 전년 比 250% 신장

패션 브랜드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MARITHÉ FRANÇOIS GIRBAUD)가2022년 350억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 2021년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는 리브랜딩을 단행한지 약 10개월 만에 100억 대의 연 매출을 기록하며 급부상했다. 이어 올해는 전년 대비 250%, 목표 매출 대비 75% 높은 350억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 브랜드는 성장에 있어 상품 생산 기획부터 홍보·마케팅, 온·오프라인 유통 및 판촉이 고루 주효했다고 분석한다.

◆보령서 다양한 해넘이·해맞이 행사

충남 보령시는 30∼31일과 새해 1월 1일 대천해수욕장과 성주산에서 각각 해넘이·해맞이 행사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넘이 행사로는 30∼31일 대천해수욕장 분수 광장에서 신흑청년회 주관으로 소원 나무 이벤트, 소원 등 달기 등을 한다.

31일에는 대천관광협회 주관의 스파클러 폭죽, 가래떡·차 나눔 행사가 열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167.16 ▲56.54
코스닥 937.34 ▲2.70
코스피200 587.93 ▲7.7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520,000 ▼1,000
비트코인캐시 853,500 ▼1,000
이더리움 4,637,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19,600 ▼20
리플 3,012 ▼4
퀀텀 2,288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531,000 ▲38,000
이더리움 4,63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19,590 ▼50
메탈 602 0
리스크 314 ▼1
리플 3,011 ▼5
에이다 612 ▼1
스팀 10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520,000 ▲50,000
비트코인캐시 855,500 ▲6,000
이더리움 4,637,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19,590 0
리플 3,010 ▼6
퀀텀 2,295 ▼14
이오타 15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