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삼성SDS, 비마이프렌즈와 글로벌 물류서비스 확대 MOU 체결 등

기사입력:2022-12-27 21:03:39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왼쪽)과 비마이프렌즈 이기영 공동대표(오른쪽)가 14일 글로벌 디지털 물류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왼쪽)과 비마이프렌즈 이기영 공동대표(오른쪽)가 14일 글로벌 디지털 물류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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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심준보 기자]

◇삼성SDS, 비마이프렌즈와 글로벌 물류서비스 확대 MOU 체결

삼성SDS는 14일 비마이프렌즈와 글로벌 디지털 물류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마이프렌즈는 글로벌 K-Pop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의 팬들을 대상으로글로벌 커머스 및 커뮤니티 구축을 돕는 SaaS 솔루션 비스테이지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삼성SDS는 이번 협력으로 비스테이지를 통해 글로벌 사업을 운영하는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를 위한 디지털 물류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물류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삼성SDS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 스퀘어(Cello Square)와 비스테이지 솔루션을 연계해 비스테이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해외 풀필먼트센터 관리 △국제 운송 조회 등 다양한 디지털 물류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첼로 스퀘어는 기업이 수출입 물류 전 과정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수출입 물류 견적부터 예약, 운송, 실시간 화물 추적, 정산까지 모든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이다.

비마이프렌즈 이기영 공동대표는 “이번 삼성SDS와의 업무협약으로 비스테이지를 이용하는 크리에이터와 기업이 첼로 스퀘어를 통해 편리한 글로벌 이커머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중소 수출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해외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43형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7' 출시

삼성전자가 '퀀텀 미니 LED'를 탑재한 43형의 대화면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Odyssey Neo) G7'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디세이 네오 G7은 16:9 비율의 4K 해상도(3,840x2,160)를 지원하는 평면 디자인 제품이다.

오디세이 네오 G7(모델명: G70NC)은 ▲한 단계 더 진화한 '퀀텀 매트릭스 기술(Quantum Matrix Technology)' 적용 ▲'매트 디스플레이(Matte Display)' 탑재 ▲ OTT·'삼성 게이밍 허브' 서비스 지원 ▲'플렉스 무브 스크린(Flex Move Screen)' 등 게임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오디세이 네오 G7은 삼성전자 최상위 게이밍 모니터인 오디세이 네오 G9과 동일하게 기존 LED 대비 40분의 1(높이 기준) 크기로 작아진 퀀텀 미니 LED를 광원으로 사용하고, 삼성의 독자적인 화질 기술인 퀀텀 매트릭스 기술을 적용했다.

1,000,000:1(백만 대 일) 동적 명암비를 지원하고, 로컬 디밍존을 블랙 디테일을 구현한다. 또한, VESA Display HDR™ 600과 HDR10+ 게이밍 인증을 받았다.

오디세이 네오 G7은 글로벌 안전인증 전문기업 UL로부터 '눈부심 방지(Glare Free)' 검증을 받은 매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과 144Hz 주사율과 1ms 응답속도(MPRT 기준)도 지원한다.

오디세이 네오 G7은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인 '삼성 게이밍 허브'가 내장되어 별도로 PC나 TV에 연결하지 않아도 넷플릭스·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디즈니 플러스·애플 TV 등 다양한 OTT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플렉스 무브 스크린'과 '게임바(Game Bar)' 등 게임 편의 기능도 탑재했다.

오디세이 아크에서 처음 선보인 '플렉스 무브 스크린'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게임 장르별 특성에 따라 맞춤형 화면 구성이 가능하다. 화면 크기를 20형부터 43형까지 조절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화면 위치를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다. 게임 바를 통해 다양한 게임 정보나 기본 설정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도 있다.

이밖에도 ▲HDMI 2.1 슬롯 2개 ▲디스플레이 포트(Display Port) 1.4 ▲USB 포트(USP Port) 3.0 2개 ▲20W 스테레오 스피커 ▲21:9 비율로 화면 조절이 가능한 '울트라와이드 게임 뷰(Ultrawide Game View)' 등을 지원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정훈 부사장은 "오디세이 네오 G7은 개인 맞춤형 스크린을 원하는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대형 평면 화면에 주요 성능과 기능을 담아 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사양 게임에 최적화된 오디세이 네오 라인업을 강화해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네오 G7을 비롯해 2023년형 오디세이 G7 32형·28형(G70B)과 오디세이 G5 32형·27형(G51C) 등 모니터 4종도 1월 2일부터 판매한다. 할인쿠폰이나 굿즈를 제공하는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1월 15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네오 G7 신제품을 내년 1월 5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인 CES 2023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며, 국내를 시작으로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NHN페이코, ‘쿠폰을 쇼핑하다’ 신규 브랜드 캠페인 전개

NHN 페이코는 페이코 쿠폰 서비스의 혜택을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쿠폰을 쇼핑하다’를 핵심 메시지로, 페이코 유저의 새로운 쇼핑 트렌드를 다양한 광고 영상으로 담아내 유튜브 채널을 중심으로 선보이고 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페이코의 핵심 고객층인 2030 세대의 새로운 쇼핑 트렌드를 참신한 영상으로 전달하고자 이번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쿠폰 서비스의 특장점을 다양하게 알리며 유저와 광고주 모두에게 사랑받는 서비스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구독 이벤트 실시

LG유플러스는 키즈 전용 OTT ‘아이들나라’를 구독하면 50만원 상당의 다이슨 헤어 드라이기, 보드게임, 네이버 포인트 등을 증정하는 구독 이벤트를 다음달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가입 첫 달 1개월 무료 구독권을 제공중이다. 무료 구독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만명에게 자녀의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보드게임 ‘캐치티니핑 메모리게임’과 ‘공룡 메모리게임’을 증정(택 1)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말까지 진행한다.

또한 가입 후 1개월이 지난 유료 구독 고객 전원에게 네이버 포인트 5천원과 추첨을 통해 ‘다이슨 슈퍼소닉 프로페셔널’ 헤어 드라이기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다음달 19일까지 실시한다.

아이들나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아이BTI 테스트’에 참여하고, 결과를 게시물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아웃백 10만원권(5명),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50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

아이BTI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성격 유형 검사 MBTI의 키즈 버전으로, 간단한 12개 문항을 통해 응답 결과에 따라 아이의 성향을 16가지로 나눈 아이 유형 테스트다.

LG유플러스 최명재 (아이들나라) 마케팅팀장은 “더 많은 고객이 아이들나라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더 많은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아이들나라의 매력을 알릴 뿐만 아니라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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