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올리브영, 2022 결산 키워드 M.I.N.G.L.E 선정 外

기사입력:2022-12-20 17:31: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올리브영, 2022 결산 키워드 M.I.N.G.L.E 선정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약 1.1억 건의 연간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의 트렌드 키워드를 ‘M.I.N.G.L.E(밍글)’로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선정한 2022년 결산 키워드 ‘M.I.N.G.L.E(밍글)’은 다양한 소비 형태가 복합되어 어우러지고 있음을 뜻한다"라며 "올해는 엔데믹과 더불어 고물가, 고환율 등 소비의 흐름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가 많아지면서, 뷰티와 헬스 시장에도 하나의 메가트렌드가 아닌 여러 가지 트렌드가 혼재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M.I.N.G.L.E’은 각각 △온·오프라인 쇼핑을 심리스하게 즐기는 소비자들 (Multi shoppers),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소비 양극화 (Inflationary Janus), △마스크 해제와 야외 활동의 회복 (No-mask beauty), △판을 흔드는 게임 체인저의 등장 (Game changer), △삶의 질을 높이는 ‘라이프 플레저’ 시대 (Life pleasure) △나만의 취향을 찾는 체험형 소비 각광 (Exploring new)을 의미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리브영은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개최했다. 고객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그 해의 헬스앤뷰티 중심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보여주는 지표인 ‘올리브영 어워즈’를 컨벤션화 한 행사다. 5일간 2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가운데, 올리브영은 97개의 브랜드와 손잡고 올해의 트렌드와 인기 상품을 한 자리에서 선보였다.

◆머시론, 겨울 시즌 신규 디지털 캠페인 전개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의 11년 연속 국내 판매량 1위 경구피임약(2011-2021년 일반의약품 부문) 브랜드 머시론이 지난 9일부터 겨울 시즌 신규 영상 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디지털 광고 영상은 소비자에게 친밀하고 친근하게 다가가면서도, 경구피임약으로서 머시론이 지닌 전문성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늘 함께하는 행복한 연인의 모습을 그리며 친밀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저용량 에스트로겐’의 ‘세계적인 피임약 머시론’이라는 브랜드의 특장점이 담긴 메시지를 전한다.

◆대구 달서구, 통계업무 대통령 표창 받아

대구시 달서구는 20일 통계청 주관으로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2022년 통계업무 진흥 유공 포상 수여식에서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올해 대통령 표창을 받은 기관은 달서구와 인천광역시 등 2곳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59.47 ▲5.19
코스닥 778.46 ▲2.66
코스피200 413.02 ▲0.2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829,000 ▲87,000
비트코인캐시 674,000 ▼1,500
이더리움 3,468,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2,480 0
리플 3,109 ▼2
퀀텀 2,699 ▲1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965,000 ▲116,000
이더리움 3,46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500 0
메탈 915 ▲2
리스크 521 ▲4
리플 3,110 ▼2
에이다 790 ▲1
스팀 17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970,000 ▲150,000
비트코인캐시 677,000 0
이더리움 3,470,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2,610 ▲80
리플 3,111 ▲1
퀀텀 2,686 0
이오타 21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