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센트온, ‘국가경쟁력 서비스 혁신부문 대상’ 수상
센트온(ScentOn)이 금일 오전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2년도 제5회 국가경쟁력 대상 시상식에서 ‘국가경쟁력 서비스 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센트온 관계자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은 국가경쟁력대상은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한 행사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센트온은 20여년 동안 ‘고객이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후각으로 까지 확장했다"라며 "향기마케팅이 다중감각을 충족시키는 필수 요소라는 사실을 널리 알리고, 고객사별로 차별화된 향기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경쟁력 서비스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센트온은 다양한 공간에 맞는 향기 마케팅 서비스와 향기 제품 개발에서 기업이나 브랜드의 시그니처 향기 개발까지 원스톱 토탈 향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국규모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전국 어디서나 향기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차별점으로 높이 평가되었다.
또한 센트온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고객사에 대해 자체적으로 향기마케팅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조사하여 그 효과를 대내외에 공유하고 있으며, 조사 결과를 R&D에 적극 반영하여 더 나은 기술 개발을 위해서도 노력 중이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이번 수상은 그동안 불모지였던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에서 열심히 활동했던 노력의 결실을 이룬 것 같아 기쁘다. 센트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국내 향기마케팅 업계 선두주자로서 다양한 공간에서 공·감각적인 마케팅 감각을 키워 나가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데임즈 파니, 이너뷰티에 이어 안티에이징 NMN 스킨케어 선봬
하버드 의과대학 유전학 교수 데이비드 A, 싱클레어(David A. Sinclair)의 저서 ‘노화의 종말’이 국내에 출간되며 주목받기 시작한 물질이 있다. 바로 NMN이다.
‘노화의 종말’에서는 ‘손상된 DNA’를 노화의 주된 원인으로 꼽고 있는데, NMN을 체내에 공급하면 NAD+가 생성되고 대사가 개선되어 안티에이징 및 스킨케어 효과를 볼 수 있다.
NMN이 국내에서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다수의 기업들이 NMN 건강 기능 식품을 개발, 출시 및 수입해왔다. 그러나 최근 (주)데임즈의 파니 뉴욕 브랜드에서 국내 최초로 순도 99.9% NMN이 함유된 크림과 앰플을 건강 기능 식품과 함께 출시하며 시장 내 변화가 예측된다.
◆울산시-에쓰오일, 석유화학복합시설 건설 투자양해각서 체결
울산시와 에쓰오일은 7일 오후 울산시청 상황실에서 '석유화학복합시설 건설(샤힌 프로젝트·Shaheen Project)'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우디 아람코가 자회사인 에쓰오일을 통해 울산 온산국가산업단지에 2026년까지 9조2천580억원을 투자, 플라스틱을 비롯한 합성수지 원료로 쓰이는 고부가가치 석유화학제품 생산시설을 신설하는 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마련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센트온, ‘국가경쟁력 서비스 혁신부문 대상’ 수상 外
기사입력:2022-12-16 15: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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