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이 연말을 맞아 ‘윈·윈터 페스티벌’ 연말 베스트 컬렉션 특집전을 선보인다. 이번 특집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내수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는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에 동참하고자 기획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16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특집전에서는 올 한해 가장 많은 판매량과 재구매를 기록한 상품을 대상으로, 매일 두 차례씩 총 20개 브랜드의 상품을 방송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외식물가의 고공 행진 속에 ‘에드워드권 수제 소갈비살’, ‘궁중도가니탕’, ‘한우먹는날 한우스테이크’, ‘도미솔김치’ 등 다양한 먹거리가 베스트 상품에 이름을 올렸다"라고 밝혔다.
또 "재구매 베스트 상품으로는 ‘모나리자 화장지’등 생활 필수품을 비롯해, 리오프닝를 통해 가성비 좋은 합리적인 패션 상품을 선보인 ‘아야나’ 신발, ‘마담 4060’ 의류 등이 선정됐다"라며 "이 밖에도 ‘신화당제과 전병’, ‘김규흔 하루한끼 영양바’, ‘창억떡’, ‘맷돌두유’ 등의 실속 먹거리도 재구매 상위권을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스탠드오일, 성수동 ‘홀리데이 기프트샵’ 팝업 스토어 오픈
디자이너 브랜드 스탠드오일(STAND OIL)이 연말을 맞아 쇼룸 형태의 기프트샵과 대형 미디어 전시, 카페 공간이 결합된 스탠드오일 ‘홀리데이 기프트샵’ 팝업 스토어를 12월 16일부터 12월 2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한다. 지난 7월 더현대 서울 팝업 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스탠드오일의 두 번째, 그리고 첫 쇼룸 형태의 팝업 스토어 오픈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선물, 우체통, 편지 등 사랑을 담은 매개체에서 영감을 받아 출시된 이번 겨울 컬렉션 ‘A Way of Express Love(우리가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의 연장선이며, 스탠드오일을 통해 사랑하는 이들에게 선물을 전하는 기프트샵 컨셉을 더했다. 미국 어느 거리를 연상시키는 간판, 가판대, 도로 등의 설치물로 구성된 이색적인 공간을 통해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제9회 종로우수연극전 개최
이번 행사는 크게 ‘종로픽’과 ‘12월의 GV’, 그리고 이은경, 배선애, 우수진 3명의 평론가가 뽑은 ‘종로리뷰 5’ 세 가지로 구성됐다.
먼저 ‘종로픽’은 우당 이회영 선생의 삶을 그린 낭독음악극 ‘통인동 128번지’를 다루는 토크멘터리로 꾸몄다. ‘한 번의 젊음을 어찌할 것인가’라는 부제로 12월 20일 오후 7시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 열린다. 온라인 구글 폼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