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가 12월 8일 오전 10시(싱가포르 현지 시간 기준)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RPG ‘라그나로크 아레나’를 동남아시아(태국 제외), 남아시아, 중동, 오세아니아 지역에 전격 론칭했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라그나로크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몬스터를 수집해 함께 전투를 펼치는 모바일 SRPG로 MMORPG와 수집형 RPG의 특징을 모두 갖춰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2년 5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이후 다수의 유명 게임을 누르고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2022년 9월에는 태국과 한국에 각각 론칭한 후 양대 마켓 상위권에 오르는 등 연이어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라고 밝혔다.
또한 11월 10일부터 진행한 사전예약에서는 예상보다 많은 유저들이 참여하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드러내기도 했다. 라그나로크 아레나의 동남아시아(태국, 인도네시아 제외), 남아시아, 중동, 오세아니아 지역 퍼블리싱은 그라비티의 싱가포르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허브(Gravity Game Hub, GGH)에서 맡아 진행한다. 인도네시아 지역 퍼블리싱은 그라비티의 인도네시아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링크(Gravity Game Link, GGL)에서 담당한다.
라그나로크 아레나의 동남아시아(태국 제외), 남아시아, 중동, 오세아니아 지역 론칭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 아레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람다256, 웹3 개발자 양성에 힘 쏟는다
두나무 계열사이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람다256(대표 박재현)이 웹3(Web3) 개발자 양성을 위한 여러 행보를 나서고 있다.
첫 번째로 직장인 종합 실무 교육 서비스 기업 패스트캠퍼스와 함께 웹3 개발자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메조미디어, 2022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5관왕 수상
CJ ENM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에서 대상 1개, 금상 1개, 은상 2개, 동상 1개를 수상하며 5관왕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 메조미디어는 ▲퍼포먼스(앱 퍼포먼스) 부문 대상 ▲테크/솔루션(애드테크) 부문 금상 ▲통합마케팅 부문 은상 ▲마케팅/캠페인(데이터활용 마케팅) 부문 은상 ▲특별(글로벌 캠페인) 부문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크리에이티브 분야를 제외한 전 분야에서 수상한 것으로, 메조미디어의 우수한 역량을 입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