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百, 용평리조트에서 ‘롯백양조’ 오픈 外

기사입력:2022-12-01 08:45:35
[생활경제 이슈] 롯데百, 용평리조트에서 ‘롯백양조’ 오픈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百, 용평리조트에서 ‘롯백양조’ 오픈

롯데백화점이 지금까지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타일의 팝업스토어를 용평리조트 스키장에서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오는 12월 1일(목)부터 내년 1월 15일(일)까지 롯데백화점은 ‘롯백양조(LOTBAG BREWERY)’라는 이름으로 용평 리조트에 새로운 스타일의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스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색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해외명품부터 뷰티, 주류, F&B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군의 브랜드를 선보이며, SNS 이벤트와 포토존 등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도 총망라해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또 "올 한 해 잠실 상권을 중심으로 대형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해 ‘팝업의 성지’로 떠오른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라며 "지난 6월 약 20만명의 고객이 방문해 큰 인기를 끌은 테니스 팝업스토어인 ‘더 코트(6/24~7/3)’를 비롯하여, 2030세대의 젊은 여성 고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발렌티노 뷰티(4/19~5/8)’ 팝업스토어, 그리고 하겐다즈 체험형 팝업스토어(10/14~30)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였던 롯데백화점은, 이번 ‘롯백양조’를 통해 백화점이라는 공간에서 벗어나 특별한 장소에서 새로운 스타일링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먼저 이번 팝업스토어는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MZ세대를 타겟으로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도록 공간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우선 ‘스키’와 ‘보드’라는 단어에서 착안해 최근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위스키’와 ‘보드카’를 중심으로 하는 ‘양조장’을 주요 콘셉트로 하고, 팝업스토어 이름 역시 ‘롯백양조’라고 정했다. 실내외 공간 인테리어도 전부 골드 계열 컬러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뽐냈다.

내부는 다양한 조명과 벽체 반사각 연출을 통해 ‘술독’ 콘셉트를 극대화 하였으며, 총 8개의 공간을 마련해 브랜드 공간과 피팅룸 등으로 활용한다. 또한 팝업스토어 앞에는 스키장과 어울리는 시베리안 허스키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해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이외에도 ‘롯백양조’ 앞에 인포메이션 데스크를 설치해 방문 고객들의 입장 및 예약 안내와 함께 장비 보관 서비스 등도 진행한다.

‘롯백양조’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상품군의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몽클레르 등 해외명품 브랜드부터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 뷰티 브랜드 SK2, 그리고 주류 브랜드인 ‘시바스리갈/앱솔루트’와 F&B 브랜드인 ‘파티세리 후르츠(12/1~31)’ 등을 포함하여 총 6개의 브랜드가 겨울 시즌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스키 활동에서 최고의 퍼포먼스 발휘에 도움을 주는 아크테릭스의 ‘SKING & SNOWBOARDING’ 컬렉션과 SK2의 크리스마스 특별 한정판, 그리고 글로벌 위스키 브랜드 시바스에서는 아시아 엠배서더 ‘리사(USA)’와 컬래버레이션한 18년 한정판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최근 수준 높은 디저트로 유명한 ‘파티세리 후르츠’에서는 프랑스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과 협업해서 제작한 ‘샤를로트 케이크(Charlotte Cake)’를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히 미니 사이즈로 제작하여 ‘롯백양조’에서만 선보일 예정이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백화점이라는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모습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인테리어 콘셉트부터 브랜드 구성까지 수 개월 동안 준비한 만큼 겨울 스포츠를 즐기러 온 고객들에게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관광공사, 관광안내표지 가이드라인 및 통합관리 운영 설명회 개최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는 12.2(금)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10층 대강의실에서 관광안내표지 제작 가이드라인 및 통합관리시스템 운영 설명회를 개최한다.

전국 관광안내표지 통일화 및 효율적 관리를 위한 이번 설명회에는 14개 광역시도, 45개 기초지자체 관광안내표지 담당자가 참석한다. 공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한국 관광안내표지 종합안내서’를 바탕으로 표지판 제작 및 관리 등 기본 지침을 안내하고, ‘전국 관광안내표지판 시스템’ 관련 교육을 진행한다.

공사 김형준 안내교통팀장은 “내년에는 전국 권역별 찾아가는 설명회를 통해 더 많은 지자체의 참여를 유도해 효율적이고 통일화된 관광안내표지 관리체계 기틀을 잡아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종로구 “모르고 있던 조상땅, 온라인으로 찾아보세요”

종로구(정문헌 구청장)는 지난달 21일을 시작으로 「온라인 조상땅 찾기 서비스」를 시행한다.

후손이 모르는 조상 소유 토지 소재를 알려줌으로써 국민 알 권리와 재산권을 보호하는 민원 서비스다. 구는 최근 3년간 연평균 900여 건을 접수해 약 2200필지를 찾은 바 있다.

온라인 조상땅 찾기 서비스 이용은 브이월드나 정부24에서 하면 된다. 이때,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내려 받은 사망자 기준 기본증명서·가족관계증명서를 전자문서(PDF)로 첨부해야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6.63 ▲0.81
코스닥 905.50 ▼4.55
코스피200 374.63 ▲1.4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094,000 ▲178,000
비트코인캐시 823,000 ▼500
비트코인골드 68,750 ▲400
이더리움 5,081,000 ▲22,000
이더리움클래식 45,990 ▲240
리플 880 ▲2
이오스 1,582 ▼10
퀀텀 6,785 ▲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150,000 ▲120,000
이더리움 5,079,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45,950 ▲160
메탈 3,123 ▲5
리스크 2,832 ▲9
리플 880 ▲1
에이다 918 ▲2
스팀 495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055,000 ▲103,000
비트코인캐시 824,000 ▲3,500
비트코인골드 69,650 0
이더리움 5,077,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46,010 ▲190
리플 879 ▲0
퀀텀 6,810 ▲80
이오타 494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