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관계자는 "2022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환경 분야 전문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과 전문성을 갖춘 구직자를 연결하기 위한 행사로 2010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라며 "올해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 현장 참여자를 위한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는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과 우수기업 50여 개사가 참여해 환경 분야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채용설명회와 교육설명회를 진행한다. 대표 참가기업으로는 한국수자원공사와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국립공원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시설관리(주) ㈜포스코건설, SK임업 등이다. 30일에 진행하는 개막식에는 인크루트 서미영 대표이사와 주요 내빈이 참석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참가기업과의 현장 면담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참가기업의 채용공고를 확인한 뒤 지원하면 된다. 더불어, 행사장 내 서울시 청년일자리 매칭 강화 전담창구에서는 1:1 맞춤 취업컨설팅과 이미지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등의 서비스도 무료 제공한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2022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eb3 커뮤니티 커머스 빌더 ‘CAN’이 오픈마켓/마켓플레이스 플랫폼 신규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오픈마켓은 자사 상품만 판매하는 일반쇼핑몰과 달리, 쿠팡/지마켓처럼 다양한 판매자를 모집해 그들이 직접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 방식의 서비스이다. 일반쇼핑몰 운영을 지원하는 서비스는 많지만, SaaS 방식의 노코드 서비스로 오픈마켓/마켓플레이스 플랫폼 운영기능을 제공하는 곳은 CAN이 최초이다.
CAN은 “플랫폼은 유니콘 기업의 공식으로 통할 만큼 매력적인 사업구조이다. 이번 오픈마켓/마켓플레이스 신규기능 업데이트로, 개발자 없이 창업한 스타트업들도 강력한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오픈마켓은 CAN의 커뮤니티 기능과 시너지가 큰 사업모델로, 각 판매자별로 커뮤니티 더 나아가 팬덤을 형성해 탄탄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채널톡, 단골 관리 비법 담은 ‘채널북’ 발간
올인원 비즈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공동대표 최시원, 김재홍)은 실제 채널톡을 사용하고 있는 사례를 바탕으로 고객 관계 관리 마케팅의 활용법을 공유하는 채널북 ‘패션/뷰티 CRM 마케팅 케이스’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채널북은 ‘패션/뷰티 CRM 마케팅 케이스’를 주제로, 매출 상승과 고객만족도 부분에 집중했다. 목차는 ▲CRM 마케팅 ▲패션/뷰티 업종의 CRM 마케팅 사례 ▲CRM 마케팅 14일 가이드 등으로 구성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