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오뚜기, ‘이금기 중화 블랙페퍼소스’ 재출시 外

기사입력:2022-11-28 19:51:2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뚜기, ‘이금기 중화 블랙페퍼소스’ 재출시
㈜오뚜기가 블랙페퍼의 알싸한 맛에 깊은 감칠맛을 더해, 만능 소스로 활용할 수 있는 ‘이금기 중화 블랙페퍼소스’를 재출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근 블랙페퍼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이를 활용한 치킨, 닭가슴살 등 메뉴가 확대되고 있으며, 소스 하나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소스에 대한 니즈도 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블랙페퍼 소스에 대한 전문점 셰프 및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이어졌고, 시장 트렌드에 따라 블랙페퍼를 활용한 만능 소스를 다시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번에 재출시한 ‘이금기 중화 블랙페퍼소스’는 블랙페퍼, 굴소스, 토마토 페이스트가 어우러져, 알싸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이 일품이다. 특히, 육류, 해산물 등 볶음요리와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소스로, 블랙페퍼 특유의 매운맛을 내며 이국적인 맛을 재현할 수 있다. 싱가포르의 대표음식인 블랙페퍼크랩을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으며, 육류 중에는 쇠고기 닭고기와 특히 잘 어울린다.

◆H2O호스피탈리티, 3분기 영업 매출 100억원 돌파
H2O호스피탈리티(대표 이웅희, 이하 H2O)가 3분기 영업 매출 108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3분기에 비해서는 4배 이상(442%), 2년 전인 2020년 동기 대비 12배 이상(1,253%) 매출이 늘어난 것이다.

H2O는 롯데호텔, 인터컨티넨탈 호텔 알펜시아등 최고 수준의 호텔들과 계약을 바탕으로 성장을 이뤘고, 특히 올해 3분기는 포스트 코로나로 호텔 수요가 증가해 견고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현재 글로벌 최고 수준의 여러 호텔 브랜드와 호텔 운영 디지털 전환을 협의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분기 매출 100억원을 뛰어넘어 월 매출 1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전시립미술관 '넥스트코드 2022' 개최

대전시립미술관은 29일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 청년작가지원전인 '넥스트코드 2022'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를 위해 대전과 충남 지역에 연고가 있는 39세 이하의 청년작가를 대상으로 포트폴리오 공모와 외부전문가 심사를 병행해 총 93명의 지원자 중 5명의 청년작가를 선정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49.63 ▲21.01
코스닥 860.42 ▲7.16
코스피200 360.31 ▲3.8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520,000 ▼343,000
비트코인캐시 685,500 ▼3,500
비트코인골드 46,990 ▼920
이더리움 4,526,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7,900 ▼210
리플 755 ▼1
이오스 1,198 ▼16
퀀텀 5,725 ▼4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551,000 ▼257,000
이더리움 4,531,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7,990 ▼70
메탈 2,515 ▲68
리스크 2,782 ▼39
리플 755 ▲0
에이다 675 ▼3
스팀 431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376,000 ▼320,000
비트코인캐시 684,000 ▼3,500
비트코인골드 47,140 0
이더리움 4,523,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7,890 ▼80
리플 754 ▼0
퀀텀 5,745 ▼15
이오타 34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