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소용량·소포장' 식음료 제품 출시

기사입력:2022-11-25 16:33:55
제품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제품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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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김영삼 기자] 미관 상의 이유로 버려지는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활용하는 ‘푸드 리퍼브(food refurb· 식자재 재활용)’ 운동 등 ‘가치 소비’ 트렌드가 식음료 소비 경향 전반에 확산되고 있다.
실예로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 10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소용량 버전인 240mL 캔 제품을 출시하며 용량 다변화에 나섰다. 하이트제로0.00 240mL 캔은 한 번에 마시기 부담 없는 소용량으로 식사와 곁들이거나 가볍게 입가심이 필요할 때도 남김 없이 즐길 수 있다.

오리온은 미니 젤리를 10g씩 소포장해 담은 ‘과즙팡 꼬물탱 미니’ 젤리를 온라인 전용으로 선보였다. 공기를 주입해 폭신한 에어레이션 젤리와 쫄깃한 일반 젤리를 한번에 먹을 수 있는 꼬물탱 특유의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이랜드 애슐리 홈스토랑은 1인분 파스타 밀키트 ‘퀵 앤 이지 1인용 파스타 밀키트’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중 ‘애슐리 봉골레 크림 빠네 파스타’는 누적 판매량 40만개를 돌파한 대표 제품을 기존 2인용에서 1인용으로 용량을 줄인 제품이다.

CJ제일제당 간편식 브랜드 고메의 ‘거멍 화산섬 피자’는 CJ제일제당이 제주항공과 협업해 출시한 ‘제주 미식 여행’ 테마의 1인용 사각 피자로 까만 도우에 땅콩 소보로와 페퍼로니, 모짜렐라 치즈를 토핑으로 올려 화산섬을 형상화한 제품이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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