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관계자는 "글로벌 5만개 매장을 목표로 내세운 윤홍근 BBQ 회장은 지속적인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아이러브아프리카'를 통해 국경을 넘어 지구촌과 동행을 실천하며 메마른 땅 아프리카에서 식수 개발과 교육, 의료지원 등을 통해 희망을 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이러브아프리카'는 고객이 치킨을 주문하면 본사와 패밀리가 한 마리당 10원씩 적립하는 매칭펀드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올해는 상반기에 1억 4천여 만원을 전달했다. 지금까지 누적금액은 총 17억 3천여만 원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또 "BBQ 아이러브아프리카는 기금이 현지인들에게 실질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환경문제, 주거환경 개선 및 교육, 아동복지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BBQ는 최근 아프리카 동부의 케냐에서 식수 개발을 통한 지원사업을 펼쳤다. 케냐의 수도 나이로비 지역과 카지아도카운티에 식수를 공급하기 위한 우물 개발과 마타레슬럼가에 식수 탱크를 설치하고 주민들의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했다.
2011년 설립된 아프리카 전문 국제구호 비정부기구 (사)아이러브아프리카는 빈곤퇴치, 재난구호, 사랑 나눔을 통해 아프리카 대륙의 황폐화 되어가는 환경 보호 등 삶의 질을 높이는 총체적 지원을 통해 생명의 물줄기를 끌어내고 아프리카 대륙과 우호적인 협력 관계가 활발히 증진되도록 앞장서고 있다.
◆AND GOLF(앤드 골프), ‘플리츠 볼타올’ 출시
“GO OUT LIVE FUNKY”라는 슬로건 아래 올해 5월 런칭한 조셉앤스테이시 골프 브랜드 AND GOLF(앤드 골프)가 니트 플리츠를 이용한 ‘플리츠 볼타올’을 최근 출시했다.
볼타올은 골퍼들이 스스로의 플레이에 집중하고, 매끄러운 라운드를 위해 필요한 아이템이지만 골프패션을 망가뜨리는 주범으로 이를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해 패셔너블한 제품으로 완성했다.
◆무무즈라이브, 누적 시청자 수 1백만 명 돌파
키즈앤패밀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무무즈를 운영하는 (주)씨엠아이파트너스(대표 이은주)는 무무즈라이브의 누적 시청자 수가 1백만 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무무즈의 강점인 육아템 큐레이션 서비스 중 하나인 무무즈라이브는 무무즈 플랫폼에서 실시간으로 방송하는 영상 서비스로 키즈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엄선하여 방송하고 있다.
지난 해 3월 16일 첫 방송을 시작하였으며, 사내 라이브팀과 브랜드 담당 MD가 직접 방송을 준비하는 자체 제작 시스템을 통해 양질의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