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된 음원은 2006년 BBQ 모델로 활동한 배우 신애라가 부른 CM송을 모티브로 했다"라고 전했다.
CM송의 “올리브와 치킨이 만나~ 기분이 좋아~”라는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를 차용했으며, 여기에 레게음악 특유의 흥겨운 리듬과 매력적인 보이스로 총 2분 50초의 완전히 새로운 노래로 재탄생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스컬과 쿤타가 야자수, 젬베(Djembe) 등 자메이카풍으로 꾸며진 공간을 배경으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담겨있다. 또 BBQ의 캐릭터인 ‘치빡이’를 만나 함께 리드미컬한 레게 리듬에 맞춰 춤을 추는 등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음원 및 뮤직비디오 제작을 이끈 스컬은 “곡을 만들 때 국민간식 치킨이 가진 유쾌함과 함께 자메이카의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담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뮤직비디오 제작에 있어서도 자신이 기억하는 자메이카의 모습과 이미지에 부합하도록 촬영장 세트와 소품을 구성하는 데에 많은 노력을 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일 신제품 출시와 함께 딩고프리스타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레게 만나 자메이카'의 1차 티저 영상은 현재 조회수 25만회를 돌파했다. “신선한 조합, 레전드 조합이다”, “자메이카와 잘 어울린다” 등의 댓글 반응으로 Z세대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추가로 16일 자정 공개된 2차 티저 영상은 12시간만에 조회수 4만을 돌파하며 기대감을 더했다.
'레게 만나 자메이카' 음원은 유튜브 채널 외 ‘멜론’, ‘벅스’, ‘바이브’ 등 주요 음원사이트에도 업로드 됐고 조만간 애플 뮤직을 통해서도 발매될 예정이다.
◆스턴트펑크, 대구 더현대 팝업 스토어 오픈
디렉터스그룹이 운영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인스턴트펑크’(대표 김락근)가 대구 더현대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인스턴트펑크 관계자는 “이번 대구 더현대 팝업스토어 오픈을 통해 더 많은 고객님들에게 인스턴트펑크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인스턴트펑크는 다양한 지역에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통해 고객님들이 쉽게 인스턴트펑크를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영천시의회 익명게시판 운영
경북 영천시의회는 시민과 소통을 강화하려고 시의회 홈페이지에 익명시민게시판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민게시판은 이용자의 IP를 포함해 어떤 개인 정보도 저장하지 않는다.
시민들은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 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