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크빌내 방역로봇, 배송로봇.(사진=kt에스테이트)
이미지 확대보기현재는 시범 도입 단계로 서비스 적용이 가능한 F&B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며, 땡겨요 앱과 배송로봇 간 정보 연동을 통해 자동으로 주문이 처리될 수 있도록 고도화 하고 있다. 또 KT에스테이트 빌딩 통합관제센터와 로봇 관제도 연계해 서비스 모니터링, 장애 발생 시 원격 제어 등 안정적인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차별화할 계획이다. 리마크빌은 KT에스테이트의 기업형 임대주택 브랜드로, 지난 6월에도 24시간 운영되는 방역로봇을 도입한 바 있다.
아울러 지난 2018년 ‘국내 최초 AI호텔’ 컨셉으로 개관한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에서는 올해 7월부터 자동 조리 솔루션이 탑재된 AI셰프로봇이 도입됐다.
셰프로봇에 음식의 굽기나 익힘 정도를 입력하면 분자센서를 통해 균일한 품질로 조리할 수 있다. 호텔셰프와 동일한 맛의 퀄리티와 조리 속도를 구현할 수 있으며, 특히 음식 주문이 많거나 요리사가 근무 하기 어려운 야간 및 주말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KT에스테이트는 안다즈 서울 강남에도 셰프로봇 도입을 고려 중이다.
이처럼 KT에스테이트는 이처럼 현재 개발, 운영하고 있는 아파트·임대주택·호텔·오피스 등 여러 유형별 공간에 KT의 AI기술력을 접목해 다양한 ICT와 로봇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KT에스테이트 ICT부동산본부장 임채환 전무는 “KT에스테이트는 KT와 함께 다양한 AI기술이 공간 콘텐츠화 되고 서비스 될 수 있도록 많은 협력을 하고 있다”며 “아파트, 임대주택, 호텔 등 부동산 유형별 로봇 연계 서비스를 확대해 로봇 기반 공간 DX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