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日 나고야서 ‘한국우수상품전 2022’ 개최

기사입력:2022-11-15 23:05:00
[로이슈 전여송 기자]
KOTRA(사장 유정열)가 일본 나고야 대형 쇼핑몰 ‘라라포트’ 및 ‘히사야오오도리 공원’에서 오는 23일까지 ‘한국우수상품전 2022’ 행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작년에 최초로 중부지역에서 추진하면서 관심을 끌었던 라라포트 판촉전 사업을 3배 확대한 규모와 함께 일본지역 재외공관이 개최하는 최대의 한일 문화교류 행사 ‘한국 페스티벌 2022 in 나고야’와 연계해 판촉전도 병행한다.

KOTRA에 따르면 주나고야 대한민국 총영사관(박선철)과 협력해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K-페스티벌 행사 체험 △K-푸드 시식 △상품전 △온라인 판촉전 △인플루엔서 마케팅 등 통합 마케팅 행사로 구성된다. 이번 사업에는 한국기업 120여 개사가 참가하며, 일본 시장에 처음 소개되는 화장품, 헬스푸드, 일반 소비재, 아이디어 상품 등 60개사 100여 개 브랜드를 대거 전시해 수출 초보기업에 일본 수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번 상품전은 최근 일본의 코로나19 입국 제한조치가 해제되고 해외 항공편 증가, 일본 정부 차원의 여행·쇼핑 활성화 정책이 잇따라 나오면서 이번 사업에 참가하는 기업이 250여 개사에 다다른다. 한류 상품을 찾는 현지 쇼핑객의 큰 관심을 끌 것이라는 설명이다.

한국 마스크팩 제조회사 S사는 현지 화장품 전문 바이어 W사와 50만 달러 규모의 OEM 계약을 체결해 돈키호테, 파르텍 등 대형 유통체인에 납품할 계획이다. 비건 화장품을 수출하는 E사는 현지 바이어 N사와 수출계약을 체결해 초도 물량을 선적했다. 식품 분야로는 헬스 초콜릿을 생산하는 한국 J사와 일본 N사간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1만 5000 달러 규모의 수출을 진행할 계획이다. 생활소비재 분야로 기능성 텀블러를 생산하는 D사는 현지 S사와 수출계약을 체결해 1000 달러 규모의 상품을 공급했다.

류재원 KOTRA 무역투자데이터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10만명의 방문객이 참가하는 공관의 한국 페스티벌 행사와 연계한 대규모 판촉전으로 판매 성과뿐만 아니라 홍보효과도 기대된다”며 “더 많은 한국 유망 기업이 일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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