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J제일제당 ‘고메’, 화끈불닭봉∙알싸쯔란봉 출시 外

기사입력:2022-11-15 22:32:32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제일제당 ‘고메’, 화끈불닭봉∙알싸쯔란봉 출시
CJ제일제당 ‘고메’는 ‘화끈불닭봉’∙’알싸쯔란봉’ 등 ‘뼈있는 치킨’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고메 브랜드 최초로 출시한 ‘뼈 있는 치킨’으로, 불닭, 쯔란 등 익숙한 소스에 셰프의 노하우를 담아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븐에 구워내 기름기는 빼고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은 살려 안주와 야식, 간식으로 즐기기에도 제격이다'라며 "기존 순살치킨, 너겟만 판매하던 고메는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한 이번 제품으로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라고 밝혔다.

삼양 불닭소스와 콜라보한 ‘화끈불닭봉’은 화끈한 매운맛이 특징이며, ‘알싸쯔란봉’은 쯔란과 양꼬치라는 친숙한 조합을 모티브로 알싸하고 이국적인 풍미를 냈다. 특히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면 약 12분만에 완성 가능해 누구나 간편하게 갓 구운듯한 치킨 봉을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만들 수 있다.

두 제품은 CJ더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화끈불닭봉’은 오는 17일부터 전국 홈플러스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형지엘리트, 제22기 1분기 매출 116억원

형지엘리트(대표 최병오)는 제22기 1분기(2022.07.01~09.30) 연결 기준 매출이 116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영업손실은 3천2백만원, 당기순손실은 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분의 1, 4분의 1 수준으로 대폭 줄었다. 회사 측은 형지에스콰이아 실적이 제외되면서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52.8% 감소했으나, 개별 기준 매출은 111억원으로 61.1% 늘었다고 밝혔다.

이번 적자폭 축소에는 신사업인 스포츠상품화 사업이 한몫했다. 지난 2020년 스포츠상품화 사업에 진출한 형지엘리트는 현재 프로야구단 SSG랜더스, 한화이글스 등의 굿즈를 제작해 유통하고 있다.

◆제주, 도립제주교향악단 제162회 정기연주회
제주시는 도립제주교향악단 제162회 정기연주회를 25일 오후 7시 30분에 제주아트센터에서 연다고 15일 밝혔다.

'라인 Rheinish'라는 부제를 단 이번 공연에서는 베르디의 오페라 '시칠리아섬의 저녁기도 서곡'과 하이든의 '트럼펫 협주곡', 슈만의 '교향곡 제3번 작품 97 라인'이 연주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8.62 ▼47.13
코스닥 853.26 ▼8.97
코스피200 356.51 ▼7.0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280,000 ▲160,000
비트코인캐시 689,500 ▲3,500
비트코인골드 47,000 ▲220
이더리움 4,514,000 ▲36,000
이더리움클래식 37,940 ▲210
리플 750 ▲1
이오스 1,224 ▼26
퀀텀 5,715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450,000 ▲121,000
이더리움 4,524,000 ▲40,000
이더리움클래식 37,960 ▲150
메탈 2,348 ▲12
리스크 2,664 ▼8
리플 751 ▲2
에이다 680 ▲4
스팀 410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215,000 ▲108,000
비트코인캐시 689,500 ▲4,000
비트코인골드 47,840 ▼20
이더리움 4,512,000 ▲35,000
이더리움클래식 37,800 ▲100
리플 750 ▲1
퀀텀 5,720 ▲90
이오타 341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