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 맥도날드, 2022 FIFA 월드컵 기념 글로벌 캠페인 진행
2022 FIFA 월드컵 공식 스폰서인 맥도날드가 전 세계 75여 개 마켓에서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5일(화) 밝혔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맥날 고?(Wanna Go to McDonald’s?)’ 캠페인은 역대 최대 규모의 글로벌 캠페인으로, 맥도날드와 축구를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한데 모으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맥도날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각 마켓 별로 지역 고유의 문화가 담긴 활동들을 진행할 계획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캠페인 모델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걸그룹 ‘ITZY(있지)’가 포함돼 국내 고객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라며 "ITZY는 최근 미국 8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미주 투어가 전 회차 전석 매진되는 등 총 13개 도시 14회 공연 규모의 첫 월드투어 'CHECKMATE'를 통해 전 세계 K-Pop 열풍을 이끌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 시상식으로 불리는 에미상(Emmy Awards) 4회 수상에 빛나는 배우 ‘제이슨 서데이키스(Jason Sudeikis)’, 국내에서 ‘한심좌’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팔로워 수 1위 틱톡(TikTok) 스타 ‘카비 라메(Khaby Lame)’, 363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축구 게임 관련 트위치(Twitch) 스트리머 ‘에드윈 카스트로(Edwin Castro)’ 등 글로벌한 인기를 구사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이번 캠페인의 모델로 선정됐다.
해당 모델들은 실제로 맥도날드에 대한 애정을 지닌 팬들로, 특히 ITZY의 멤버 ‘리아’는 “어린 시절 일요일마다 맥도날드에 가서 ‘해피밀’을 먹곤 했다”며 맥도날드를 행복한 추억이 담긴 곳이라고 설명했다.
모델들이 등장하는 캠페인 영상에는 ‘맥도날드는 월드컵의 희로애락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최고의 장소’라는 내용이 담겼다. 세계 곳곳에서 촬영돼 10개의 언어와 4개의 지역 방언이 등장하는 등 맥도날드만이 선사할 수 있는 글로벌한 감성은 물론, ITZY를 비롯한 캠페인 모델들을 발견하는 ‘깨알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영상은 캠페인이 진행되는 전 세계 75여 개 마켓에서 방영되며, 국내에서도 TVC와 한국맥도날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영유아 지문 사전등록제도’ 캠페인 추진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과 함께 실종아동 방지 위한 ‘영유아 지문 사전등록제도’ 캠페인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영유아 지문 사전등록제도는 지문·사진·보호자 연락처 등을 전국 경찰청 시스템에 미리 등록하는 제도로 실종 아동의 신속한 발견과 사고 예방을 도울 수 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콘텐츠를 통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글로벌 인기 IP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활용, 우리은행과 함께 ‘영유아 지문 사전등록제도’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양사가 협업해 제작한 ‘핑크퐁 지문송’은 길을 잃은 어린이가 경찰청에 사전 등록한 지문을 토대로 비밀 요원으로 변신한 핑크퐁과 아기상어와 함께 부모님을 찾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지문 사전등록제도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로운 스토리와 노래로 쉽게 풀어낸 점이 특징이다. 해당 영상은 핑크퐁과 우리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광주시교육청-광주변호사회, 법률지원단 운영
광주시교육청은 15일 광주지방변호사회와 교육활동 보호 및 학교폭력 예방 법률지원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학교 내외 분쟁·갈등 문제의 법률적 상담, 갈등 당사자 간 관계 회복을 위한 화해·분쟁 조정, 법적 분쟁 관련 컨설팅 및 문서검토 등이다.
이를 이행하기 위한 세부 사항은 지속적인 상호 협의를 통해 결정하기로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맥도날드, 2022 FIFA 월드컵 기념 글로벌 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2-11-15 22:0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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