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제주우유모나카 겉바속쫀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2위 올라 外

기사입력:2022-11-09 09:58:0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세븐일레븐 제주우유모나카 겉바속쫀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2위 올라

세븐일레븐이 지난달 13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제주우유모나카’ 아이스크림은 출시 약 한 달 만에 기존 스테디셀러들을 모두 제치고 모나카류(샌드형) 매출 1위, 전체 아이스크림에서도 월드콘에 이어 2위에 오르며 동절기 편의점 아이스크림 시장을 이끌 효자템으로 자리 잡았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제주우유모나카’는 제주우유와 콜라보한 네 번째 차별화 상품으로 제주우유 1A등급 원유를 사용해 제주우유 본연의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라며 "해당 상품은 바삭한 모나카 과자 속에 쫀득한 아이스크림으로 출시 직후부터 SNS를 중심으로 ‘겉바속쫀’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10월 세븐일레븐 모나카형 아이스크림 매출도 ‘제주우유모나카’ 출시 후 크게 올랐다"라며 "’제주우유모나카’ 출시 이전(10/1~12) 모나카 아이스크림 매출 증가율은 전년 대비 30%였지만, 출시 이후(10/13~31)엔 80% 증가했다"라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제주우유모나카의 인기는 동절기 유지방 함량이 높은 모나카형 아이스크림에 대한 수요 증가 트렌드와 함께 2030세대 중심의 디저트 문화가 아이스크림 시장에도 확산된 영향이 크다.

제주우유모나카의 맛과 품질의 핵심 경쟁력은 제주우유의 신선한 원유에 있다. 제주우유모나카에 사용된 제주우유는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청정 지역 제주에서 생산한 1A등급 원유만을 사용한다. 또한 제주우유는 HACCP인증을 획득하는 등 고품질 위생 원유 생산 기반에서 만든 프리미엄 우유로 제주우유모나카의 맛과 품질을 극대화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우유 본연의 맛이 풍부하게 담긴 원유를 활용한 디저트 상품들이 최근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제주우유모나카는 프리미엄 원유를 사용한 고품질 디저트 수요를 타깃한 차별화 상품”이라고 말했다.

동절기에 특히 잘 팔리는 모나카형(샌드형)으로 개발한 점도 주요했다. 하절기에는 바형 아이스크림이 잘 팔리는 반면, 동절기에는 식감이 부드러우면서 유지방 함량이 높은 모나카형 아이스크림 수요가 상승한다. 실제 지난해 아이스크림 카테고리별 매출 현황을 보면, 모나카류는 가을∙겨울철에 매출의 65%가 발생한 반면, 바류는 봄∙여름에 62%를 기록했다.

◆소노인터내셔널 소노벨 하이퐁, ‘클럽 챔피언십’ 개최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위탁운영 중인 소노벨 하이퐁은 오는 13일 골프 멤버십을 보유한 회원고객들이 참가하는 ‘클럽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회 운영이 잠정 중단된 이후 약 2년 만이다.

소노벨 하이퐁은 호텔 60실, 레지던스 78실을 비롯해 연회장, 수영장, 레스토랑 등을 두루 갖춘 5성급 골프&리조트다. 골프코스는 지아강과 목강의 아름다운 경관에 다양한 열대식물이 어우러진 ‘챔피언(18홀)’과 ‘이그제큐티브(9홀)’ 등 총 27홀로 구성돼 있다. 코스의 정교함 등 평가를 거쳐 미국골프협회(USGA)에서 인증을 받았고, 베트남 정부로부터는 3년 연속 10대 골프장에 선정되기도 했다.

◆울산보건환경연구원 "호흡기 바이러스 검출 증가…독감 등 주의"

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최근 다양한 호흡기 바이러스 검출이 증가해 독감 등 호흡기 질환에 주의해 달라고 9일 당부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10월 4주 의료기관을 방문한 환자 중 독감으로 추정된 의사 환자 수는 1천 명당 9.3명으로 유행 기준인 4.9명보다 2배 정도 높고, 전 주 대비 18% 정도 증가했다.

울산에서도 지난 8월 말 독감 바이러스가 2년 반 만에 처음 검출된 이후 10월 4주부터 연속해서 검출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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