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해태 부라보콘X펜타클, '2022 유튜브 웍스 어워드' 수상 外

기사입력:2022-10-12 19:18:2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해태 부라보콘X펜타클, '2022 유튜브 웍스 어워드' 수상

메가존 계열 종합광고대행사 펜타클이 ‘2022 유튜브 웍스 어워드’에서 해태 부라보콘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캠페인으로 ‘베스트 유튜브 브랜딩 캠페인: 유튜브 단독’ 부문을 수상했다.

펜타클 관계자는 "유튜브 웍스 어워드는 유튜브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이다"라며 "올해 유튜브 웍스 어워드는 디지털 환경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수상 분야를 세분화하여 총 9개 부문에 걸쳐 시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스트 유튜브 브랜딩 캠페인: 유튜브 단독’ 부문에서 수상한 펜타클은 유튜브 플랫폼에 최적화된 캠페인으로 모든 세대를 아우르며 해태 부라보콘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라며 "또한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 및 매출 성장이라는 실질적 마케팅 성과까지 거뒀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밝혔다.

또 "지난 6월 공개한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은 젊은 세대에게 부라보송을 다시 한번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아온 국민 CM송 “12시에 만나요~”를 목소리가 아닌 수어로 부름으로써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와 소통했다"라고 말했다.

공익적 메시지를 차별화된 방식으로 전달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적, 이영현, 에이핑크 정은지 등 가창력이 뛰어난 가수들을 등장시켜 노래하지 않는 반전의 재미를 더했다.

◆와디즈, 코스맥스와 차세대 뷰티 브랜드 육성 본격화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글로벌 최고수준의 뷰티, 헬스 ODM기업 코스맥스(대표이사 이병만)와 ‘NEXT BEAUTY BRAND’를 론칭하고, 차세대 K 뷰티 시장을 이끌어갈 브랜드를 발굴 및 육성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양사가 체결한 ‘뷰티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후 첫 협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의 아이디어 제품화 실현부터 5억 원 상당의 금융 혜택까지 K뷰티 브랜드 인큐베이팅을 위해 마련됐다.

◆양구군, 펀치볼 시래기 고부가가치화 추진

강원 양구군은 지역 농특산물인 펀치볼 시래기의 고부가가치화를 이끌고자 2023년까지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 사업을 마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는 2020년부터 사업비 40억여 원을 들여 시래기 생산부터 가공, 체험 등을 한데 묶어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815,000 ▼200,000
비트코인캐시 524,000 ▼4,000
이더리움 2,572,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3,850 ▼10
리플 3,172 ▲18
이오스 975 0
퀀텀 3,090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793,000 ▼179,000
이더리움 2,573,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3,870 0
메탈 1,201 ▼1
리스크 775 ▲5
리플 3,170 ▲22
에이다 986 0
스팀 21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780,000 ▼130,000
비트코인캐시 525,000 ▼2,500
이더리움 2,573,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3,890 ▲60
리플 3,173 ▲19
퀀텀 3,065 0
이오타 298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