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홈플러스, 몰(Mall) 기획 전략 통해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한다 外

기사입력:2022-10-04 09:46:3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 몰(Mall) 기획 전략 통해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한다

홈플러스가 트렌디한 몰(Mall) 기획 전략을 통해 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대표적 예시로 최근 여자풋살 TV 예능 프로그램의 인기를 반영해 지난 2일 홈플러스 동대문점 풋살장에서 처음으로 열린 ‘여자 풋살대회’가 있다"라며 "실제로 HNS(구 HM스포츠)가 주최한 이번 ‘H-CUP 2022 풋살대회’는 참가 접수 시작 일주일 만에 24개의 여성팀이 신청하며 조기 마감돼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고 전했다.

HNS에 따르면 풋살장 여성 이용 대관율도 예능 방영 이후 3배 이상 늘었다고 한다. 실제 이날 참가해 챔피언에 오른 중랑OB의 정미영 선수는 “운동 후에 바로 마트에서 장도 보고 먹을 것도 살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한 것 같아요”라며 그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2016년 대형마트 최초로 옥상 풋살장을 오픈해 현재까지 대형마트 업계 최다인 12개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을 만큼 풋살 성지로 유명하다"라며 "실제로 홈플러스 풋살장의 지난 5~6월 예약 건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상승했고 전국 12개 지점 평균 대관 시간 역시 7월 180시간, 8월 240시간으로 늘었으며 9월에는 300시간을 초과하며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에 일등공신이라는 평가를 받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7월 오픈한 천안신방점 풋살장 ‘더피치’는 풋살 대관뿐만 아니라 매주 200여명에 가까운 인원이 모이는 모이는 어린이집 체육대회가 열리는 등 다양한 문화 축제의 장으로 역할하며 고객과 인근 주민의 편의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라며 "대형마트라는 공간이 이제는 더 이상 단순한 물건구매 장소가 아닌 다양한 체육·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진화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승희 홈플러스 Mall리빙&식음본부장(이사)은 “여자풋살 등 인기 트렌드를 반영해 일상생활을 함께하고 색다른 경험을 담은 다양한 몰(Mall) 기획을 준비 중”이라며 “앞으로 더욱 차별화된 체험형 공간 조성을 통해 ‘가보고 싶은 홈플러스’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KT&G 상상마당 '2022 음악지원사업' 선정 뮤지션 발표

KT&G 상상마당은 2022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중 나의 첫 번째 콘서트 부문의 최종 선정팀, 그리고 밴드디스커버리 부문의 TOP6를 발표했다.

올해로 7회째 진행된 ‘나의 첫 번째 콘서트’ 부문은 신설희, 406호 프로젝트, 레이브릭스, 웨터, 소수빈, 실리카겔, 투데이올드스니커즈, 노디시카 등 많은 뮤지션의 생애 처음 단독 콘서트 개최를 지원해 왔으며, ‘밴드 디스커버리’ 부문은 9회를 맞은 전통 있는 신인 지원 경연으로 쏜애플, 더베인, 로바이페퍼스, 다브다, 맥거핀, 더 폴스, 버둥, 허드, 루아멜 등 다수의 실력파 뮤지션의 성장을 지원한 명실공히 홍대씬의 신인 뮤지션 등용문이다.

올해 ‘나의 첫 콘서트’ 부문에는 밤을 노래하는 밴드 ‘화노’, 자연을 떠올리게 하는 음악의 ‘JISOKURY’, 차분한 감성의 싱어송라이터 ‘범진’, 독특한 색채로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는 ‘찰리빈웍스’, 총 4팀을 선정하여 공연 제작에 필요한 제작비 100만원, 전문 공연장 및 시설, 기술 및 운영 인력을 지원하고, 10월에서 11월 사이에 주말 단독 콘서트를 개최 할 예정이다.

◆K컬처 패션쇼 개최

오는 10월 7일(금)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 어울림광장 유구전시장에서 패션쇼가 펼쳐진다.

총 두 개의 쇼로 선보이는 'K컬처 패션쇼'는 오후 6시 30분 ‘THE LIGHT OF K-POP’으로 첫 번째 문을 연다. ‘THE LIGHT OF K-POP’은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소녀시대, 엑소, 에스파, NCT 4개 그룹의 10개 앨범, 51개 의상을 연도별로 선보이며 케이팝의 과거와 현재를 들여다본다.

이어서 오후 8시 30분에는 국내 대표 디자이너 지춘희의 ‘미스지 컬렉션(MISS GEE COLLECTION)’ 2023 S/S 컬렉션 쇼가 이어진다. 미스지 컬렉션의 2023S/S 시즌 컨셉은 ‘Be The Light’으로 긴 공백을 메꾸는 열정의 에너지와, 복잡한 세상 속 스스로 중심을 찾아가는 모든 이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58.79 ▼13.40
코스닥 777.72 ▼2.01
코스피200 397.03 ▼1.8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614,000 ▲426,000
비트코인캐시 639,000 ▲7,500
이더리움 3,504,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22,880 ▲40
리플 3,008 ▲1
퀀텀 2,734 ▲1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590,000 ▲400,000
이더리움 3,499,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2,870 ▲30
메탈 935 ▼2
리스크 549 0
리플 3,005 ▼2
에이다 837 ▲1
스팀 17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640,000 ▲430,000
비트코인캐시 639,000 ▲7,000
이더리움 3,503,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2,850 ▼20
리플 3,009 ▲3
퀀텀 2,723 0
이오타 23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