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야놀자ㆍ인터파크, ‘미리 보는 2022 황금연휴 여가 트렌드’ 발표 外

기사입력:2022-09-28 18:07:57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야놀자ㆍ인터파크, ‘미리 보는 2022 황금연휴 여가 트렌드’ 발표

야놀자와 인터파크가 ‘미리 보는 2022 황금연휴 여가 트렌드’를 발표했다.

양사가 올해 황금연휴 기간(10월 1일-10일) 국내(야놀자)ㆍ해외(인터파크) 미리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 숙소는 토요일인 10월 1일(32%)과 8일(21%)의 예약이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여행 기간은 1박2일(82%)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해외 패키지 여행 역시 주말과 공휴일을 활용한 3박4일 상품 예약자가 44%로 높은 비중을 보였다.

야놀자 관계자는 "국내 지역별 숙소 예약률은 강원도가 25%로 1위를 기록했고, 부산(20%), 경기도(19%), 서울(19%), 제주(16%)가 뒤를 이었다"라며 "서울이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고, 강원도ㆍ경기도ㆍ서울이 전체 예약의 60% 이상을 차지해 수도권에서 자차 이동이 가능한 지역에 대한 선호도가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숙소 유형별로는 거래액 기준 호텔(43%)과 펜션(36%)이 각각 1, 2위를 차지해 프리미엄 숙소의 인기를 입증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해외 인기 여행지는 패키지 기준 베트남(23%)이 1위를 차지했다"라며 "이어 태국(11%), 일본(10%), 필리핀(10%), 괌(6%) 순으로 나타났다. 국제선 항공권도 괌(12%), 다낭(9%), 방콕(9%), 나리타(5%), 세부(4%) 순으로, 가까운 동남아시아와 일본 지역이 강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하이센스, TVC 'Perfect Match' 공개

하이센스(Hisense)가 전 세계 축구 팬과 고객의 열정적인 여정을 기리고자 새로운 캠페인 'Perfect Match' 하에 TVC를 공개했다.

'Perfect Match'는 하이센스가 진행하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글로벌 캠페인의 공식 주제로서, TV를 시청하는 전 세계 고객의 흥분되고 잊을 수 없는 모든 순간을 선보이는 월드컵 경기뿐만 아니라, 마찬가지로 중요한 사명, 야심 및 품질을 선보이는 하이센스 TV를 지칭하는 것이다. 또한, 하이센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및 전 세계 팬 간의 완벽한 관계를 상징한다.

◆디엔에이, 신작 모바일 SLG '신삼국:명장’ 전설 장수 업데이트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SLG ’신삼국:명장’에서 신규 전설 등급 장수를 업데이트하고, 시즌3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육손(오), 하후돈(위), 방통(촉), 진도(촉), 서서(촉), 문앙(군웅), 전풍(군웅), 예형(한) 등 총 8종의 신규 전설 등급의 캐릭터가 추가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72.53 ▲39.14
코스닥 729.54 ▲2.00
코스피200 321.00 ▲5.4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2,787,000 ▼23,000
비트코인캐시 151,900 ▼900
비트코인골드 20,420 ▲130
이더리움 1,720,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6,860 ▼80
리플 541 ▼2
이오스 1,271 ▼6
퀀텀 2,984 ▼1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2,812,000 ▲2,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2,799,000 ▼16,000
비트코인캐시 151,800 ▼800
비트코인골드 20,150 0
이더리움 1,721,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6,880 ▼10
리플 542 ▼1
퀀텀 3,026 0
이오타 28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