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시상식 무대에 오르기 전 거울을 보며 마음을 다잡는 배우 이정재의 모습을 담았다.
데뷔 후 30년 동안 한국을 대표하는 배우의 길을 걸어온 이정재는 올해 오징어게임을 통해 세계 최고 권위의 배우 연기 시상식 미국배우조합상(SAG)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달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인 에미상의 남우주연상까지 거머쥐며 명실상부한 세계적 스타의 반열에 올랐다.
모다모다 관계자는 "이를 모티브로 삼은 모다모다의 광고는 글로벌 최대 뷰티 시상식 중 하나인 코스모프로프 노스아메리카 우승을 통해 세계로부터 인정받은 모다모다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우회적으로 표현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월 송출된 모다모다의 TV CF ‘최초의 숙명’ 편은 1993년 우리나라에서 개발됐던 세계 최초 자율주행차의 도전과 좌절을 다뤘다. 테슬라보다 30년 앞서 스스로 움직이는 무인 주행차 기술을 개발했지만 당시 혁신 기술을 따라 잡지 못한 제도적 규제 등으로 좌절을 맛봤던 한민홍 前 고려대 교수의 이야기에서 소재를 따 왔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한국시니어클럽협회(회장 김정호)와 함께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 활성화를 위한 ‘시니어 상생음료’ 전달식을 갖고, 다가오는 노인의 날(10월 2일)을 맞아 10월 4일부터 한국시니어클럽협회의 회원기관이 운영하는 시니어 카페 150여곳에 국내산 쑥과 곡물을 활용한 ‘우리 쑥 곡물 라떼’를 출시한다.
9월 27일 군포 시니어클럽 내 시니어 바리스타 교육장에서 진행된 상생음료 전달식에는 스타벅스와 한국시니어클럽협회 관계자를 비롯해 시니어 바리스타들이 참석해, 음료 제조 시연 및 품평의 시간과 함께 음료 원부재료 전달식을 가졌다. 특히, ‘우리 쑥 곡물 라떼’를 개발한 스타벅스 음료팀 파트너들이 음료 제조 시연 및 레시피 교육을 직접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3CE X TOILETPAPER 콜라보 캠페인 공개
색조맛집 3CE와 이태리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TOILETPAPER의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이 공개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